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올 1분기에 매출은 소폭 감소했지만, 적자폭은 상당수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SK컴즈는 올 1분기에 매출 478억원, 영업손실 5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당기순손실은 67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의 경우 전 분기에 비해 12.8%(전년 동기 대비 13.3%) 줄어들었다. 그러나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모두 지난해 4분기 보다 각각 10.1%, 38.8% 개선됐다. 이 회사 송재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포털 최고 성수기인 4분기에 비해 적자폭이 개선됐다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신호”라고 해석했다.

부문별로는 커뮤니티 207억원, 디스플레이 122억원, 검색 53억원, 콘텐츠 4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교육과 커머스에서는 30억과 17억원의 매출을 각각 올렸다. 싸이월드 도토리 매출인 커뮤니티의 경우 전 분기 대비 4.3% 증가했고, 전년 동기에 비해서도 7.6% 늘어났다.

디스플레이 광고 역시 전년 동기 대비 8% 가량 신장됐다. 이는 SK컴즈가 지난 2월말 네이트와 엠파스 등 2개의 포털 사이트를 하나로 합친 데다, 올 1분기 경기가 사상 최악이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매우 선전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송재길 CFO는 “커뮤니티와 디스플레이 등 핵심 부문 매출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고 회사 매출 감소의 주요인이 교육 사업 분리나 커머스 회계기준 변경 등에 따른 것임을 감안한다면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고 말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