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www.google.co,kr)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글 검색 챌린지(www.google.co.kr/intl/ko/landing/100things/challenge.html)’를 개최한다. 이 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구글코리아의 연간 마케팅 프로그램인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www.google.co.kr/intl/ko/landing/100things/)’ 캠페인의 일환이며, 전공 및 나이에 상관없이 대학생 (대학원생 및 휴학생 포함) 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구글 검색 챌린지’는 전세계 1조 개가 넘는 방대한 웹 페이지 속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는 능력이 전문지식에 못지않게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배경에서 기획됐다.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쉽고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된 이번 ‘구글 검색 챌린지’는 1단계 객관식 1문항과 2단계 객관식 10문항 등 총 두 단계로 구성되며,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문제로 변경된다. 결과는 다음달 5일 개별 통보하며, 상위 점수를 받은 20명에게는 구글코리아에서 3일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 및 회사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대학생 구글 체험단’ 특전과 함께 아이팟 터치 MP3를 증정한다. 또한, 1단계 통과자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구글 기념품 세트를 증정한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