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동규 기자] 플레이스테이션4(PS4)를 구입해야 할 이유는 무엇일까. 25일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플레이스테이션4의 구입 적기가 지금인 몇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현재가 플레이스테이션4의 가격이 가장 낮은 시기라는 것을 첫 번째 이유로 들었다. 미국의 최대 쇼핑 이벤트인 블랙프라이데이 주말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평소때 299달러였던 기기의 가격이 이 기간동안 249달러까지 떨어질 것으로 매체는 전망했다. 가격 할인 이벤트는 28일까지 이어진다.

▲ 플레이스테이션4 (사진=비즈니스 인사이더)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를 이용해 매달 무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두 번째 이유로 꼽혔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서비스 이용 고객은 등록기간동안 게임을 계속 보유할 수 있다. 매체는 게임 ‘블러드본(Bloodborne)’을 구입의 세 번째 이유로 들었다. 최고의 게임 중 하나인 블러드본이 오직 PS4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플레이스테이션 뷰(Playstation Vue)를 통한 TV시청 가능은 PS4 구입의 네 번째 이유였다. 로컬 채널은 물론이고 HBO와 FX와 같은 채널을 플레이스테이션 뷰를 통해 볼 수 있다. 가격은 33.99달러부터 74.99달러까지 다양하다. 유튜브 앱이 장착돼 여러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혔다.

▲ PS4의 게임 '언차티드4' 화면 (사진=비즈니스 인사이더)

이 밖에도 플레이스테이션2의 고전 게임과 플레이스테이션 3의 일부 고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혔다. ‘이브:발키리’와 같은 VR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 플레이스테이션 Vita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인디게임 플레이 가능, 확 높아진 기기의 성능, 소유하지 않은 게임을 초대를 통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 등이 PS4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로 소개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