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선민규 기자] 2016년 10월 셋째 주에는 ‘메이플스토리M’이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이밖에도 새롭게 등장한 RPG게임 ‘쿵푸팬더3 for Kakao’와 액션게임 ‘가디스’ 등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은 메이플스토리M이 1위, 아이튠즈U가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쿵푸팬더3 for Kakao, 4위는 리듬스타, 5위는 카카오톡이 올랐다. 유료부문 1위는 Analog Paris, 2위는 Analog Tokyo, 3위는 Analog London, 4위는 Analog Wedding, 5위 Analog Jeju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료부문은 메이플스토르M, 가디스, 지겨워하지마:마왕 키우기, 애니팡3 for Kakao, 매직리전 순으로 1위부터 5위를 차지했다. 유료부문는 1위 마인크래프트, 2위 스매싱 더 배틀, 3위 니그레도 라비린스  4위 히트맨 고, 5위 게입개발 스토리가 순위에 올랐다.

■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순위 1위 메이플스토리M은 넥슨은 NSC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 지난 13일 출시됐다.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와 그래픽, 게임의 배경 등 원작의 재미요소와 플레이 경험을 모바일 플랫폼에 동일하게 적용했다는 평이다.

2위 아이튠즈U는 아이튠즈 U는 75만개 이상의 학습자료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교육앱으로, 듀크·예일·캠브리지·MIT·옥스포드 등 세계 일류 대학들의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3위 쿵푸팬더3 for Kakao는 지난 18일 출시된 이후 빠르게 인기몰이 중인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이다. 쿵푸팬더3 foe Kakao는 영화 속 시나리오가 녹아있는 총 137개의 방대한 스테이지와 영화 속 주인공들을 비롯한 21종의 캐릭터를 고스란히 구현했다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4위 리듬스타는 개인의 선택에 따라 3~9키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깔끔한 그래픽과 스킬들로 영웅을 수집하는 독특한 재미까지 선사하는 리듬게임이다.

5위 카카오톡은 국민 메시지앱으로 최근 샵검색을 개선해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내비게이션 기능과 맞춤법 검사 기능 등을 도입하는 등 새로워진 모습을 보였다.

▲ 메이플스토르M이 10월 셋째주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1위를 차지했다(사진=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순위 1위 Analog Paris는 아날로그 필름 시리즈의 7번째 도시로 파리의 감성을 담은 필터를 제공한다. 현재 출시기념 할인 행사 중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2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어플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가격은 1.09 달러다.

3위 Analog London은  런던의 멜랑콜리한 이미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아날로그 필름으로 촬영한 듯한 필터를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가격은 1.09달러다.

4위 Analog Wedding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5위 Analog Jeju는 청량하고 맑은 느낌의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해주는 제주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 가격은 1.09 달러다.

■ 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무료 앱순위 1위는 메이플스토리M이 차지했다. 메이플스토리M은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생생한 그래픽, 원작의 배경인 '메이플월드' 등을 보일로 구현했다.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정한 점 역시 특징 중 하나다.

2위 가디스는 지난 17일 쿤룬코리아가 출시한 액션RPG게임으로. 선택 받은 영웅이 인간세계를 구원하기 위한 여정을 떠나면서 천계와 마계의 다양한 전설과 비밀을 알아간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3위 지겨워하지마 : 마왕 키우기는 5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영웅 키우기 RPG게임으로 타격감 높은 자동 전투스킬과 수십 종의 펫 수집, 개성 있는 2D그래픽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4위 애니팡3 for Kakao가 차지했다. 총 160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애니팡3 for Kakao는 지난 26일 정식오픈 이후 인기를 끌고 있는 퍼즐게임이다. 애니팡3는 블록에 캐릭터가 등장하는 플레이 방식으로 기존 시리즈와는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5위 매직리전은 리더 마법사 시스템이라는 독특한 요소를 바탕으로 4명의 영웅들의 생사와 관계없이 리더 마법사의 생사만으로 전투의 승패가 결정되고, 전투 전에 설정한 10개의 한정된 마법을 전투에서 단 한 번 사용할 수 있는 등 전략적인 요소가 강화된 RPG게암이다.

▲ 마인크래프트가 10월 셋째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료 앱순위 2위를 차지했다(사진=구글 플레이스토어)

구글플레이 인기 유료 앱 1위 마인크래프트는 무작위로 생성된 월드를 탐험하고 간단한 집에서부터 웅장한 성까지 만들 수 있는 게임이다. 자원이 무제한인 크리에이티브 모드, 광산을 탐험하고 무기와 방어구를 만들어 몬스터를 퇴치할 수 있는 서바이벌 모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가격은 8천429원이다.

2위 스매싱 더 배틀은 고전 아케이드 액션 게임을 모바일로 구현한 시스템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트롤, 다양한 업그레이드 시스템으로 흥미 요소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가격은 1천원이다.

3위 니그레도 라비린스는 글·그림·목소리로 즐기는 남성향 '비주얼 노블'로, 아르베도 스페라의 작가 Zad의 신작이다. 플레이 타임 10시간에 달하는 오컬트 스릴러 작품으로 프로 성우의 열연이 돋보인다. 가격은 4천545원이다.

4위 히트맨 고(Hotman GO)는 고정된 공간을 전략적으로 움직여 적을 피하고 목표를 제거하는 등 턴제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전략 게임이다. 난이도 높은 퍼즐, 제한 없는 지역환경, 독특하고 다양한 적 등을 통해 흥미를 유발한다. 가격은 1천200원이다.

5위 게임개발 스토리는 게임 회사를 경영해 인기 게임을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이다. 개발 스태프를 성장시키고 인기 있는 조합을 찾아 새로운 게임기를 개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격은 2천500원이다.

▲ 마인크래프트가 10월 셋째주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앱순위 1위를 차지했다(사진=구글 플레이스토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