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구글이 지난 4일(현지시각) 신제품 공개 행사를 통해 스마트폰 ‘픽셀’을 공개한 후 안드로이드 유저들의 관심이 높다. 18일(현지시각) 외신 폰아레나는 구글 픽셀이 최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이유 7가지에 대해 설명했다.

우선 폰아레나는 픽셀에 대해 “픽셀은 단순히 수 많은 안드로이드 폰 중 하나가 아니라 최고의 안드로이드 폰”이라 칭하며 “픽셀은 다른 안드로이드 폰에서 찾을 수 없는 수 많은 장점들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픽셀이 좋은 점 7가지는 ▲구글 알로 탑재, ▲즉시 업데이트, ▲내장된 고객 서비스, ▲아이폰과의 호환성, ▲무제한 용량의 클라우드 서비스, ▲통신사 앱 미설치, ▲순정 OS다.

구글의 새 음성 AI 비서인 ‘알로’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현재 픽셀은 알로를 지원하는 유일한 안드로이드 폰이다.

▲ 구글 픽셀 스마트폰 (사진=비즈니스인사이더)

안드로이드 새 업데이트도 바로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나 기타 제조사가 제조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새 업데이트가 나오면 수정을 위해 최소 반년 이상을 기다려야 된다.  

또 내장된 고객 서비스 앱으로 24시간 고객 지원 에이전트와 대화할 수 있고 아이폰과 데이터 공유 등 호환에 있어 전송 어댑터만 있으면 별도의 과정이 필요 없다.  

구글 픽셀을 구매하면 무제한 용량의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제공된다. 사용자들이 고행사도 설정의 사진과 영상을 부담 없이 촬영할 수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구글 픽셀은 제조사와 통신 사업자들이 수정을 안 건친 순정 안드로이드 OS로 별도의 부가 앱을 강제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