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 www.fujixerox.co.kr)는 20일 온라인 인쇄 주문 시스템 ‘웹 투 프린트(Web To Print, 이하 W2P)’를 출시, 디지털 인쇄 솔루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현재 대부분 인쇄 업체들의 온라인 주문 작업 프로세스는 인쇄 주문 요청자가 웹하드에 파일을 업로드한 후 인쇄 업체에 상세 출력 요구사항을 전달하는 방식이나, 이는 파일 공유로 인한 대외비 및 정보 유출 등 보안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반면 디지털 인쇄 기기와 연동되는 W2P는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인쇄를 주문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소비자는 때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온라인 상에서 포토북, 명함, 브로슈어, 카탈로그 등 원하는 출력물의 수량 및 기타 인쇄 옵션 등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이같은 W2P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운영하는 인쇄업체는 작업의 프로세스가 단축되는 만큼 동일한 시간에 더 많은 작업을 처리할 수 있음은 물론, 예상 외의 출력 수요에 신속 대처해 고객 만족도 및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인터페이스 또한 이 시스템의 장점이다. W2P를 운영하는 관리자는 웹사이트 개발자를 통하지 않고도 새로운 상품, 팝업창, 가격정책, 견적 등을 손쉽게 수정 및 반영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포토에디터(PhotoEditor), 1:1 고객 맞춤 솔루션 XMPie PE 등의 외부 모듈과 유동적으로 연계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보다 완성도 높은 새로운 개인 맞춤 상품을 개발·제공할 수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황인태 영업본부장은 “한국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나 해외 시장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W2P는 경기 불황의 여파로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인쇄업계가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성능의 제품 외에도 디지털 인쇄가 가진 무궁무진한 강점과 다양한 활용방안을 소개하며 국내 디지털 인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