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 최근 SK텔레콤에 매각이 무산된 CJ헬로비전이 제 자리로 돌아왔다. 정부가 활성화를 약속한 알뜰폰의 돌풍을 월 5천900원에 500M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착한 유심요금제로 승부수를 띄웠다.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의 알뜰폰 서비스인 헬로모바일이 이동통신업계 최저가 LTE 유심요금제를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헬로모바일이 이번에 출시한 요금제는 ‘조건없는 USIM LTE 5ㆍ9’ 요금제 2종이다. 알뜰폰 1위에 걸맞게 획기적인 요금 경쟁력을 갖추고, 실질적인 가계 통신비 인하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요금제다.

음성통화는 50분을 제공하면서 데이터 제공량(500MB, 1GB)에 따라 기본료가 5,900원, 9,900원(부가세 별도)으로 구분된다. 이용 기간을 24개월로 약정하면 기본료에서 매달 2천원씩 추가 할인받는다.

▲ CJ헬로비전의 알뜰폰 서비스인 헬로모바일이 LTE 요금제인 ‘조건없는 USIM LTE 5’를 출시했다. 사진은 이 회사 직원이 요금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최저가 LTE 유심요금제인 ‘조건없는 USIM LTE 5’는 LTE폰을 가지고 있으면서, 사용량은 적은 고객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24개월 약정시 기본료 3천9백원에 음성통화 50분, 데이터 500메가바이트(MB)를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 50분, 데이터 1기가바이트(GB)를 제공하는 ‘조건없는 USIM LTE 9’는 가정이나 직장에서 무료와이파이(Wi-fi)를 주로 이용하고 이동중에만 데이터를 이용할 경우 합리적인 요금제다. 24개월 약정시 기본료는 7천9백원이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를 통해 가입 가능하고, 가입비와 유심비는 면제된다. 기존에 헬로모바일 LTE 유심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면 요금제 변경도 가능하다. KT망으로 우선 출시되었고, 향후 SKT망을 통해서도 유사한 요금제를 선보일 계획이다.

▲ CJ헬로비전 LTE 유심요금제 가입조건별 실 납부액

LTE 최저가 유심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가입자 2천명에게 12개월 동안 기본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에 24개월 약정을 하고 ‘조건없는 USIM LTE 5’ 요금제에 가입하면 12개월 동안은 기본료 2,145원(부가세 포함)에 음성 50분, 데이터 500MB를 이용할 수 있다.

헬로모바일을 총괄하고 있는 CJ헬로비전 김종렬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유심요금제는 업무상 세컨폰(Second Phone)이 필요한 직장인과 저렴한 기본료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알뜰족에게 적합한 요금제”라며 “기존에 납부했던 요금과 비교하면 통신비가 절반 이상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했다.

2013년 8월 업계 최초로 ‘조건없는 반값 유심 요금제’를 출시해 호응을 얻은 헬로모바일은 3년 만에 파격적인 LTE 최저가 요금제를 출시하며 유심요금제 가입자 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헬로모바일 고객 10명 중 1명은 유심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동안에는 유심요금제 가입자 비중이 13%까지 확대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