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수천 개에 이르는 원격 사이트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업무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비용절감 효과를 꾀할 수 있는 솔루션이 급부상하고 있다.

리버베드는 비용효율적으로 원격지, 지사, 모바일 근무자들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Steelhead Appliances)<사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는 WAN 구간의 대역폭 및 지연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글로벌 지사, 모바일 환경에서 랜(LAN)과 같은 수준의 성능을 실현할 수 있게 한다. 리버베드 측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했을 때 WAN 환경에서 데이터 트래픽이 95%까지 줄어들고, 주요 애플리케이션 구동 속도가 최대 100배까지 향상되는 결과가 도출됐다.

이를 통해, 직원 생산성이 높아지고, 사용자 만족도가 향상될 뿐 아니라 관리자 입장에서도 간편하고 쉬운 관리 및 운영 방식으로 기업 전반에 걸쳐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

리버베드 제품은 모바일 근무자, 원격지, 지사,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기업 내의 모든 사용자와 근무지에 적용할 수 있는 등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솔루션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이동 근무자를 위해서는 ‘스틸헤드 모바일’이라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언제 어디에서 기업 네트워크에 접근하더라도 랜에 접속하는 것과 같은 성능 및 처리속도를 보장한다.

또한 원격지 및 지점에 대해서는 WAN 최적화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개선하며, 가상화 방식을 통한 IT 통합까지 가능하다. 가상화를 이용해 원격지 및 지사 내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여러 가지 서비스, 즉 파일서버, 프린트서버, UTM,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등의 이미 검증된 벤더의 솔루션들을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통합함으로써 지사에 서버리스(Serverless) 환경을 구현하고자 단계별로 전략을 펼칠 수 있는 것이다.

원격 백업 인프라스트럭처를 데이터 센터 내부로 통합해 테이프, 미디어의 손실, 도난으로 인한 데이터 유출 위험을 방지할 수도 있다.

멀티-티어 방식의 최적화된 접근법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 한계를 극복하며, 애플리케이션 독립 알고리즘을 이용해 트래픽을 최적화, 데이터 중복을 제거한다. 피어(Peer) 단위의 스토리지 모델에 비해 훨씬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며, WAN 최적화에 수반되는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TCP기반의 전송 매커니즘을 사용해 벤더 독점적인 전송 프로토콜에 수반되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애플리케이션의 사용과 성능에 대한 전체적인 실시간 조망이 가능한 제품군에 대한 라인업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보고, 분석 기능을 포함하게 됐으며, 기능에 대한 지능형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해 전사적인 기업 애플리케이션 관리도 가능하다.

<리버베드는 어떤 회사?>

리버베드는 기업들이 광역에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공유하지 못하도록 하는 여러 서비스 문제에 대해 종합적인 WDS(광대역 데이터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55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KT, SK텔레콤, 한국토지공사, 통계청, 외교통상부, 아시아나, CJ 등에 제품을 공급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로부터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스틸헤드 모바일, WAN 최적화를 위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가시성 및 분석을 위한 캐스캐이드 어플라이언스 등이 있다.




* 창간2주년 기획시리즈-part2.솔루션

비용절감/ 매출극대화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