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SK주식회사 C&C가 국내 대표적인 로봇 강소기업과 손을 잡고 국내 로봇 시장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내년 초부터 본격화하는 왓슨 기반의 인공지능사업(에이브릴)을 염두에 둔 포석이다.

SK주식회사 C&C(대표 박정호)는 13일 성남시 분당 사옥에서 유영상 사업개발부문장과 로보케어 김성강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국내 로봇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술 및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르면 SK㈜ C&C는 ㈜로보케어와 함께 로봇기반 다양한 산업 내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실제 적용 단계에서의 문제점 진단∙해결 ▲기존 IT시스템과의 효과적 연계 방안 도출 ▲서비스 업데이트 환경 구성 등을 공동 수행할 계획이다.

▲ SK주식회사 C&C 유영상 사업개발부문장(사진 중앙 왼쪽), 로보케어 김성강 대표(중앙 오른쪽)와 양사 관계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는 모습 <사진=SK(주) C&C>

또한, 로봇 강소기업 육성의 일환으로 로보케어가 보유한 로봇 기반의 헬스케어∙IoT 서비스 고도화 및 마케팅 등에 대한 협력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로보케어는 노인∙특수아동의 인지훈련용 로봇인 ‘실벗(SILBOT3)’, 쇼호스트(MC)∙VIP 의전용 로봇 ‘키보’ 외 고객 가이드 서비스가 가능한 ‘메로 시리즈’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김성강 로보케어 대표는 “대부분의 국내 로봇회사들은 로봇 제어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AI 기술 부족으로 새로운 로봇 기반 서비스 확대에 한계를 느끼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새로운 로봇 기반 서비스 모델과 B2B 시장으로의 진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K주식회사 C&C 유영상 사업개발부문장은 “최근 로봇 시장은 AI 기술의 발전과 함께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SK(주)C&C는 다양한 국내외 로봇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인공지능 사업과 접목한 로봇 서비스를 발굴하고 국내 로봇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