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컴팩트 오븐에서도 찜과 구이 요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하우젠 오븐 플러스'를 15일 출시했다. 

'HQ-368AWJ'는 그릴과 열풍, 전자레인지의 3가지 복합 열원을 함께 사용해 음식물에 열이 고루 전달되게 함으로써 일반 가스 오븐에 비해 조리 시간을 3분의 1로 크게 단축시켜준다.

조리시간이 단축됨에 따라 수분 증발과 영양소 파괴가 최소화돼 최적의 '맛'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전기요금도 최대 30%나 절감된다.

특히 이 제품은 물을 담는 발열팬, 찜망 접시, 스테인레스 커버로 이루어진 조리도구인 '스팀쿠커'를 오븐과 함께 제공해 찜과 구이 요리를 간단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팀쿠커의 발열팬 하단에 물을 담은 뒤 찜망 접시 위에 음식물을 올려 놓고 스테인레스 뚜껑을 덮고 조리하면 브로콜리, 가지 등 야채 데치기가 가능하며 만두, 대하, 돼지고기 등 다양한 찜 요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스팀쿠커를 뚜껑없이 사용하면 기존 그릴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구이요리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청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오븐 내부를 세라믹으로 코팅하고, 스팀청소 기능과 상부 그릴을 양 옆으로 내릴 수 있는 무빙 그릴을 채용했다. 출고가는 52만원선.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