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지영 기자] 유튜브 동영상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정답은 "있다." 유튜브에는 없는 동영상이 없을 정도로 수많은 전 세계 10억명 사용자들의 동영상 플랫폼이다. 이 중 사용자가 원하는 강의, 콘서트, 쿡방 등의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 원하는 동영상 주소창에 www.ssyoutube.com...형식으로 'ss'를 삽입한다.

▲ (이미지=삼성전자, 유튜브)

다운로드를 원하는 동영상을 골랐다면 주소창을 보자. 예를 들어 삼성 갤럭시의 홍보 영상을 소장하고 싶다면 https://www.youtube.com/watch?v=dmnR0XncYAU 주소에서 www. 다음으로 'ss'를 삽입한다. 즉, https://www.ssyoutube.com/watch?v=dmnR0XncYAU 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엔터를 누른다.

▲ www. 뒤에 'ss'를 삽입한다.

■ 유튜브 동영상을 내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이제 거의 끝났다.

▲ (이미지=삼성전자, 유튜브)

화면처럼 새로운 화면이 뜨면서 초록색의 저장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난다.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어 사용자 원하는 화질을 선택 및 저장하면 된다. 더 정확한 과정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자.
 

▲ 사용자는 화질크기를 설정할 수 있다.(이미지=삼성전자, 유튜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