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서정수)가 운영하고 있는 포털 파란(www.paran.com)이 국내 포털 최초로 내 블로그 방문자의 접속지역을 알 수 있는 ‘방문자 위치보기 위젯’ 서비스(local.paran.com/widget/)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방문자 위치보기 위젯’ 설치는 위젯 퍼가기를 통해 간단히 할 수 있으며, 파란 블로그 및 설치형 블로그, 개인 사이트 등에 설치 가능하다.

위젯은 내 블로그 안에 생성되며, 지도 위에 있는 아이콘을 가리키면 내 블로그에 접속한 방문자 수를 지역별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지역의 날씨 정보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아이콘을 방문자 통계페이지로 이동해 시간, 일간, 주간, 월간 단위로 블로그에 접속한 방문자의 수와 접속 지역을 그래프로 볼 수 있어 블로그 운영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일반 사이트에 사용할 경우에도, 많이 방문하는 지역에 맞는 마케팅에 통계를 활용할 수도 있다.

위젯 하단에는 ‘퍼가기’와 ‘환경설정’ 아이콘이 있어, 다른 블로그나 카페 등으로 위젯을 편리하게 담아갈 수도 있고, 위젯 스킨이나 아이콘, 색상 등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