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순정 LCD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셋톱형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CUBE HD ’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나비 CUBE HD’는 셋톱박스 형태로 본체만 설치하면, 차량의 순정기능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 출고 시 LCD가 장착된 쉐보레 말리부와 스파크, 쌍용차 티볼리 등 국내∙외 차량과 완벽 호환 지원하여 순정 내비게이션의 불편을 줄일 수 있다.

아이나비 CUBE HD은 하드웨어 부분에 있어서도 기존 제품과는 차원이 다른 성능을 보여 준다. Quad Core 1.4GHz CPU, 1GB RAM 탑재로 3D 전자지도를 통한 길 안내와 고해상도를 활용한 다양한 멀티미디어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글로나스와 GPS를 동시 지원하는 ‘U-Blox8’ GPS 탑재로 GPS수신이 어려운 지역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지원한다.

아이나비 CUBE HD는 주행 중 운전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사용성 테스트 결과를 반영한 운전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 또한 800만동의 건물을 현실감 있게 3D 모델링한 ‘아이나비 익스트림3D’ 전자지도를 적용하여 보다 정확한 길 찾기를 도와준다.

▲ 팅크웨어-아이나비 CUBE HD 출시

텔레매틱스 서비스 ‘TLink’를 적용한 ‘아이나비 CUBE HD’는 아이나비의 19년 누적 빅데이터와 통신을 결합한 ▲ 실시간 교통정보 ▲ LIVE 검색 ▲무선업데이트 등을 제공한다. 또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킷캣’ 기반으로 태블릿 PC나 스마트 폰에서 사용하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진단 분석시스템인 ‘Drive X’를 지원하는 ‘아이나비 CUBE HD’는 차량과 OBDII 단말기, 내비게이션을 연결하여 ▲ 순간연비 ▲ 차량점검 상태▲ 배터리 전압 ▲ 유류비 등을 안내하여, 효과적인 차량 관리가 가능하다.

아이나비는 19년 고객서비스 노하우를 접목한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직영점과 A/S센터가 결합된 종합 브랜드 스토어로 제품구매, 장착, A/S, 업그레이드뿐 아니라, 신제품 체험까지 한 곳에서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다.

전국적으로 구축된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서울, 대전, 부산, 수원, 인천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팅크웨어는 “순정 내비게이션에 대한 불편을 ‘아이나비 CUBE HD’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고객 만족도는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늘부터 6월 19일까지 ‘아이나비 CUBE HD’ 체험단을 모집한다. 올뉴 말리부, 더 넥스트 스파크, 티볼리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아이나비 공식카페 ‘아이나비 핫플레이스를 통해 신청하면, 제품 및 인터페이스, 공임비 포함 30만원에 ‘아이나비 CUBE HD’를 장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