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은 23일 SK그룹 계열의 종합정보보호기업 인포섹(대표 박재모)과 보안관제서비스 부문에서 보안제품 공급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포섹이 보안관제서비스에 윈스테크넷의 침입방지시스템(IPS)과 침입탐지시스템(IDS)을 도입해 보안관제서비스와 기술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에 따라 윈스테크넷은 인포섹의 보안관제사업에 자사 제품을 공급하고, 인포섹 기술지원 인력을 대상으로 공급제품의 기술 교육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게 됐다.

윈스테크넷 측은 “이번 협약은 정보보호 솔루션과 서비스 부문의 선두기업이 협력해 양질의 통합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포섹의 관제서비스 수요가 발생할 때마다 윈스테크넷 제품이 지속적으로 공급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설명했다.

보안관제서비스업체는 관련분야의 전문 솔루션업체와 협력해 단위 보안솔루션을 공급받아 고객사 네트워크의 실시간 보안관리를 대행하게 되는데, 이 중 유해트래픽을 분석하고 위협상황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서비스 부문에 IPS와 IDS를 사용한다.

김대연 윈스테크넷 대표는 “서로 다른 분야에 주력하는 업체간의 협력으로 사업 시너지 및 양사간 동반 실적이 예상된다”며, “인포섹의 관제사업 호조시 윈스테크넷의 동반 실적과 솔루션 공급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