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의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는 ‘네이버캐스트’ 에 ‘오늘의 문학’을 추가하며, 그 첫 번째 작품으로 세계적인 작가 파울로 코엘료(Paulo Coelho)의 신작 ‘승자는 혼자다 (The Winner Stands Alone)’를 13일부터 약 3개월 동안 매일 연재한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연금술사’, ‘11분’ 등으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파울로 코엘료가 한국에서 본인의 신작 소설 전편을 세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연재하는 것을 기념해 10일 ‘오늘의 문학’에 ‘한국 독자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선보여, 국내 팬들을 비롯한 많은 네이버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네이버측은 전했다.

앞으로 네이버는 ‘오늘의 문학’을 통해 SF, 판타지, 스릴러, 추리, 호러 등의 장르 문학 중심으로, 기존 문학 작품뿐 아니라 미공개 작품 등도 재조명 할 예정이다. 또한 ’좋은생각’, ’행복한 동행’ 등과 제휴를 맺고, 감성적인 에세이를 오디오 파일과 함께 게재하는 등 양질의 문학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홍은택 미디어&편집그룹장은 “2007년 박범신 작가의 ‘촐라체’, 2008년 황석영 작가의 ‘개밥바라기 별’을 연재한 경험을 바탕으로 문학캐스트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이 공간을 통해 작가와 독자의 소통은 물론 아마추어 문학가 발굴 및 등단 기회도 제공해 문학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캐스트는 문화, 생활, 과학, 인물, 포토, 키친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네이버만의 콘텐츠로, 2009년 1월 오픈캐스트와 함께 출발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