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지영 기자] KT가 'GiGA IoT 헬스 골프퍼팅'과 ‘GiGA IoT헬스 체중계 3종(체중계/체지방계/체지방계 플러스)’을 출시한다.

KT는 올레tv를 통해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실감형 헬스테인먼트 홈 IoT 서비스 GiGA IoT 헬스 골프퍼팅과 최대 8가지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GiGA IoT헬스 체중계 3종(체중계/체지방계/체지방계 플러스)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 올레tv로 즐기는 헬스테인먼트 GiGA IoT 헬스 골프퍼팅

 GiGA IoT 헬스 골프퍼팅은 실제 그린 컨디션을 옮겨 놓은 듯한 실감형 골프퍼팅 서비스다. 초당 10만회 감지가 가능한 적외선 센서 60개가 기기 내에 포함되어 이용자가 골프퍼팅 시 정확한 속도, 방향, 거리 측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골프퍼팅은 올레tv와 바로 연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따로 모바일 앱을 설치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스마트한 체중 관리가 가능한 GiGA IoT 헬스 체중계

 GiGA IoT헬스 체중계 3종(체중계/체지방계/체지방계 플러스)은 최대 8가지 체성분(체중, 체지방률, 복부비만 수준, 기초 대사량, 체질량 지수, 체수분율, 근육률, 골량) 측정할 수 있어 단순 체중계 이상의 균형 잡힌 신체 체성분 관리가 가능한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체중계 3종 가운데 체지방계는 5월 내 출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GiGA IoT 헬스 앱과 연동하여 기기 별로 일일, 주간, 월간, 연간 체중 및 체성분 변화를 제공받으며 최대 8명의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다. 체중계(3종)과 연동되는 GiGA IoT 헬스 앱은 안드로이드OS 4.42 버전 이상을 지원하며, iOS 버전은 5월 내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 KT는 GiGA IoT 헬스 골프퍼팅과 GiGA IoT헬스 체중계 3종을 출시한다.(사진=KT)

▶ 신상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 및 팝업스토어 운영

 KT는 GiGA IoT Home 상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경품 증정과 함께 고객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회사는 6월 30일까지 올레샵(shop.olleh.com)에서 GiGA IoT 헬스 골프퍼팅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백화점 3만원권을 기프티쇼로 증정한다. 또한, GiGA IoT헬스 체중계 3종(체중계/체지방계/체지방계 플러스) 6월 30일까지 올레샵을 통해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천원권을 기프티쇼로 제공한다.  KT는 소비자들이 직접 GiGA IoT Home 상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5월 14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KT IoT 사업개발담당 김근영 상무는 “KT는 ‘Fun&Care’를 홈 IoT 서비스의 차별화 포인트로 삼고 헬스밴드, 헬스바이크 등의 서비스를 출시해왔다”며, “기존의 가전제품 연동과 함께 고객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홈 IoT 서비스들을 라인업들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