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유플러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기부로 이어지는 흥미로운 홈 IoT(사물인터넷)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홈 IoT CF모델 청각장애인 윤혜령씨의 실제 하루를 소재로, 참여자가 홈 IoT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을 공감해보는 ‘따뜻한 기술 IoT 체험 릴레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윤혜령씨의 출근준비에서부터 퇴근 후 집으로의 귀갓길까지 홈 IoT 서비스가 필요한 순간들을 참여자가 직접 경험해 보는 것이다.
 
드라이기와 TV를 켜놓고 나간 혜령씨의 출근길을 지켜보며 화면 속의 IoT 앱을 직접 터치하여 플러그 꺼주기, 시간에 맞춰 직장에서 강아지 밥을 주는 펫스테이션, 택배기사를 도어캠으로 확인하고 물품 받아주기 등 일상생활에서의 편리한 홈 IoT 서비스를 체험하게 된다.

▲ LG유플러스는 홈 IoT CF모델 청각장애인 윤혜령씨의 실제 하루를 소재로, 홈 IoT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을 공감해보는 ‘따뜻한 기술 IoT 체험 릴레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체험 릴레이 행사는 이달 말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되며, LG유플러스 IoT 샵 홈페이지에서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온/오프라인 참여자 5만명을 목표로 진행할 예정이고 릴레이 목표에 도달하면 6월~7월에 개봉되는 영화시사회에 청각장애인 가족을 초청할 예정이다. 국산영화의 경우 자막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나 청각장애인임을 고려해 특별히 자막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IoT서비스부문장 안성준 전무는 “홈 IoT 서비스가 일상 생활에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가 감성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기회”라며 “IoT를 선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부 참여를 유도하는 트랜드를 만들어 따뜻한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LG유플러스 #IoT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