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은 목적지 검색뿐 아니라 다양한 주요 기능을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는 첨단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도, DMB, MP3, 동영상, 영화 등 주요 메뉴 선택뿐 아니라, 경로취소/재탐색, DMB 채널 선택, 명칭 검색 등 상세 기능까지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예로 ‘아틀란’이라고만 말하면 지도가 실행되며, ‘여의도 63빌딩’을 향해 가던 운전자가 다시 ‘광화문 파이낸스 센터’로 향할 경우, 목소리만으로 경로를 취소한 뒤, 새로운 목적지 검색을 다시 음성으로 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지도 화면에서 DMB 채널과 같은 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채널에서 SBS, MBC, YTN 등을 말하면 해당 채널의 화면으로 자동으로 이동한다.

목적지 검색의 경우 광역시 별 45만 개, 전국 12개 광역시 총 540만 개의 목적지를 인식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음성인식 엔진인 ’파인 SRTM3.0’을 탑재해, 음성인식 성공률을 높였다. 이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원천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명령어 인식의 경우 97%, 목적지 검색의 경우 90~93%에 달하는 음성인식 성공률을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파인디지털은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음성인식과 관련한 제품 구매 후기를 남기면, 구입일로부터 1년 내 분실 시, 1회에 한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새 제품으로 보상해 주는 ‘안심내비 보상 서비스 이용권’을 증정한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