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수원, 기흥/화성, 구미, 광주 등 각 사업장을 임직원 가족과 협력사, 지역주민 등에게 개방했다. 이 날은 전국에 소재한 삼성전자의 사업장이 놀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놀이동산’으로 변신했다.

우선 수원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와 계열사, 협력사 임직원과 가족 등 역대 최대 규모인 6만 3000여 명을 초청해 55만평 캠퍼스 전체를 개방하는 ‘2016 사랑가득 봄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봄나들이 행사에는 지역 주민들도 초청돼 지역아동 센터, 다문화가정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 가족 1000여 명이 행사에 함께 했다.

▲ 사진=삼성전자

‘가족사랑’을 테마로 개최된 이 날 행사에서는 삼성노래자랑, 카니발 퍼레이드 등 12개의 야외 공연과 전통혼례/놀이, 클래식카 모터쇼, 헬기 등 9개의 체험/전시 등이 펼쳐졌다.

삼성전자는 전세계 전자산업의 역사와 최신 IT제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S/I/M(Samsung Innovation Museum)을 개방했으며, 5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회의장과 실내체육관도 북카페, 대형 종이미로 등으로 운영됐다.

특히 올해에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을 위해 임직원 일동이 ‘희망기부금(5억5000억원)’을 4개 단체(플랜코리아, 어린이재단, 대한적십자사, 월드비젼)에 전달했으며, 각 단체들도 ‘나눔교육부스’를 운영했다.

‘소통, 행복, 감사’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세계 악기와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 워터 슬라이드 범퍼카 등 놀이기구가 마련된 놀이 공간, 뮤지컬 빨간 모자 버블 매직쇼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마련됐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삼성그룹은 임직원과 가족, 지역주민 등 총 30만명이 참여하는 사업장 개방 행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 농촌 일손 돕기 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