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유플러스는 안정적인 2016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방송과 네트워크 사이버 테러에 대비한 비상운영 체제를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2012년 런던올림픽,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등 대형 국제 이벤트 중계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4·13 총선거 방송을 위해 방송네트워크(U+ TV, 케이블TV 분배망 등)대상 24시간 비상 상황 감시 및 전국 현장지원 체계를 수립하여 운영 중이다.

지난 3월부터 방송 네트워크 전구간 사전 품질점검을 끝마쳤고, 천재지변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한 방송 네트워크 이원화 백업 체계를 확보해 천재지변으로 한쪽 방송망이 완전히 끊기더라도 백업망을 이용 선거방송은 차질 없이 진행 가능하다.

▲ LG유플러스 직원들이 2016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기간 네트워크 사이버 테러에 대비한 비상운영 체제를 가동 중이다.

이 밖에도 전국 주요 방송망 거점에 평상시 대비 2배 수준의 현장요원을 증원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 및 장애 등 돌발 상황 발생시 현장 긴급복구에 투입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총선 기간 DDOS 등 사이버 테러에 대비한 네트워크 보안도 강화했다. 백본 네트워크에서 DDOS 공격이 발생하더라도 즉시 차단 가능한 실시간 대응체계를 마련했고, 24시간 가동되는 비상 대책반을 운용해 공격 징후 탐지 등 보안 관제 기능을 강화했다.

이 밖에도 중앙선관위와 LG유플러스 보안 관제 센터 간 핫라인을 설치해 DDOS 등 사이버 테러 협동 대응을 위한 공조 체계를 구축했다.

LG유플러스 박승운 기간망담당 상무는 "만일의 사이버 테러 발생을 가정한 사전 모의 훈련 등을 통해 네트워크 공격 및 장애발생에 대한 모든 준비를 끝마쳤다"며, "총선 기간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용으로 고객들이 안정적이고 끊김 없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4·13총선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