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구혜림 기자] 벅스(대표 양주일)는 삼성전자의 ‘패밀리 허브’ 냉장고에 벅스 앱을 기본 탑재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최근 공개한 패밀리 허브는 사물인터넷(IoT) 기능과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 등을 제공한다. 벅스는 삼성전자와 제휴해 패밀리 허브를 통해 주방에서의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벅스 앱은 패밀리 허브 터치스크린 홈 화면에 기본으로 노출된다. 벅스는 패밀리 허브에 최적화 된 기능 제공을 위해 ‘벅스 실시간 TOP100’, ‘최신 앨범’ 등의 메뉴를 앨범 형태로 선보이고, 간단한 터치만으로 고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최근 들은 곡’, ‘가장 많이 들은 곡’과 같은 음악 리스트도 활용 가능하다.

벅스가 보유한 총 600만곡 음원에 대한 검색과 재생목록 기능은 빠르면 4월 중 업데이트 하고, 편의성 증대를 위해 위젯도 조만간 추가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양주일 벅스 대표는 “삼성전자와의 제휴로 벅스가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고음질 서비스’를 다양한 환경에서 더 많은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주방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음질의 음악으로 이전에 없었던 삶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사진=벅스)

한편 벅스는 ‘슈퍼사운드’로 불리는 자사의 고음질 음원을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애플카플레이 등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애플워치, 안드로이드 웨어, 구글 크롬캐스트, LG 스마트TV 전용 앱 등에서 벅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