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구혜림 기자] 여전히 게임이 강세다. 3월 1째주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T스토어의 무료 앱 1위는 각각 전략 게임 ‘클래시로얄’, 캐주얼 전략 RPG ‘미스틱킹덤’, 모바일 RPG ‘소년삼국지’가 차지했다.

게임이 장악한 구글 플레이 유료 앱 순위도 2월 4째주에서 전혀 변동이 없었다. 이용자들의 높은 충성도가 반영된 결과다.

사진 보정 앱 아날로그 시리즈가 상위권에 단단히 자리잡고 있는 애플 유료 앱 스토어에서도 어쌔신크리드 시리즈의 최초 RPG ‘어쌔신 크리드 아이덴티티’가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T스토어의 유료 앱 순위는 게임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가 지난주에 이어 1위를 지키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가 2월 1째주에 이어 다시 순위권에 진입했다.

 

■ 2016년 3월 1째주 애플 앱 스토어

- 유료

1위 ‘아날로그도쿄(Analog Tokyo)’는 일본 감성의 필터를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여성 이용자가 많은 커뮤니티, 인터넷카페 등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2위 ‘아날로그부다페스트(Analog Budapest)’는 사진 보정 앱으로 부다페스트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한다.

3위 ‘어쌔신 크리드 아이덴티티’는 어쌔신크리드 시리즈 최초의 RPG 게임으로 실제 이탈리아 배경으로 미션과 퍼즐을 풀고 암살자를 성장시키는 게임이다. 4가지 클래스를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장비를 수집하고 장착하며 암살자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4위 ‘아날로그웨딩(Analog Wedding)’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지난주보다 1계단 하락.

5위 ‘편한가계부 - Next (+PC가계부)’는 금융권의 200여개 문자 양식이 지원돼 카드결제 문자를 자동으로 분석해 지출 이력을 등록하고 통계 보기 및 PC를 통한 데이터 보기 등을 지원한다.

- 무료

1위 ‘클래시로얄(Clash Royale)’은 클래시 오브 클랜의 IP를 바탕으로 만든 게임으로 병력과 방어 건물을 활용하여 상대 공격을 저지하고 진영을 파괴하는 전략게임이다. 본인이 설정한 덱을 바탕으로 병력을 생산하고 상대 진영을 제압해야 한다.

▲ 3월 1째주 애플 앱스토어 무료 부문 1위 '클래시로얄'

2위 ‘MSQRD by Masquerade’는 셀프 비디오 앱으로 생동감 있는 마스크가 착용된 샷으로 사진 또는 비디오를 찍어 다양한 채널로 공유할 수 있다.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

3위 ‘포커스타이머(Focus Timer)’는 공부, 독서 등 집중하는 시간을 측정할 수 있는 앱으로 폰을 뒤집어 놓고 사용하지 않은 시간이 측정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공부, 독서 등에 집중한 시간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

4위 ‘주군을 따르라’는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파티 롤플레잉 게임으로 진영 구분없이 파티를 구성할 수 있고 일부는 인연 시스템을 통해 추가 속성과 연계 스킬이 적용된다. 자동 전투, 가속 시스템 외에도 U3D 성능, 다이내믹 카메라가 지원된다.

5위 ‘에브리타임’은 대학생활 필수 앱으로 수업, 할일 관리부터 시간표 작성 및 학교별 익명 커뮤니티가 제공되어 학교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수강신청 기간이 지난 금주엔 지난주보다 1계단 하락.

■ 2016년 3월 1째주 구글 플레이

- 유료

1위 ‘마인크래프트’는 레고처럼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한국에서는 아프리카TV의 BJ 양띵을 통해 유명해졌다.

2위 ‘스타나이트(Star Knight)’는 고전게임 슈퍼마리오나 소닉같은 2D 플랫포머 형식에 PC게임 던전앤 파이터와 같은 액션성이 더해져 시원한 타격감과 액션이 돋보이는 게임으로 다양한 장애물, 적들을 물리치며 챕터 마지막에 보스전이 있는 구조로 진행된다. 현재 50% 할인 이벤트 중이다.

3위 ‘대출산부족’은 대출산 시리즈 중 3번째로 자식 농사로 가문을 번영시키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세계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인구수 증가에 따라 출산, 개척, 건설, 독립을 통한 세계 문명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4위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는 데드엔드 개발사의 비주얼 노벨 신규 게임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더욱 높아진 CG 퀄리티, 전문 성우들의 연기력 등을 만나볼 수 있다.

5위 ‘써클트(Circlt)’는 복잡하게 설계된 회로를 따라 빛과 색들을 조합하여 최종목적지에 흰색이 도달하게 하는 퍼즐게임이다.

- 무료

1위 ‘미스틱킹덤’은 3D 캐릭터와 만화같은 그래픽으로 간편 조작을 통한 장비, 스킬 성장, 전투의 전략성을 살린 캐주얼 전략 RPG이다. 플레이를 지속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열리는 게릴라모드, PVP, 길드전, 보스전, 무한던전 외에도 다른 이용자의 마을을 공격해 자원을 뺏는 영토쟁탈전도 제공한다.

▲ 3월 1째주 구글플레이 무료 부문 1위 '미스틱킹덤'

2위 ‘크리스탈하츠 for Kakao’는 모바일 RPG로 400여종의 다양한 캐릭터를 중심으로 이동, 타겟 컨트롤 해야하는 전투 방식과 동화 풍 그래픽을 비롯 육성 시스템, PVP와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지난주보다 1계단 하락.

3위 ‘소년삼국지’는 전략 RPG로 삼국지 장수들을 소년화한 시나리오와 세로형 뷰의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필요하지 않는 장비와 장수는 분해하여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등 기존 삼국지 게임에서 벗어난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

4위 ‘카카오내비 (김기사 3.0)’는 카카오에 인수된 김기사 앱이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이름을 바꾸어 출시되었다. 앱을 설치하지 않은 사람도 공유된 목적지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공유형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5위 ‘제독의함대: 블러디오션’은 2차 세계대전을 바탕으로 제작된 3D 함대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자신만의 함대를 구성해 배치에 따라 다른 결과를 맛볼 수 있다. 기지 건설, 자원 약탈과 같은 시스템을 통해 역사 속 제해권을 다투는 함대전을 느껴볼 수 있다.

■ 2016년 3월 1째주 T스토어

- 유료

1위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는 테일즈샵의 최신작으로 테일즈샵 고유의 스토리 라인과 화려한 컴퓨터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공략법에 따라 총 4가지의 멀티엔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주째 T스토어 유료 앱 1위를 수성하고 있다.

2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2001년 발매되어 인기를 끈 국산 호러 게임 ‘화이트데이’를 리메이크한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특유의 공포감을 살린 게임진행이 눈에 띈다. 유명 웹툰 작가의 개발 참여로 기존 버전보다 한층 더 탄탄해진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지난주보다 2계단 상승

3위 ‘방구석에 인어아가씨’는 인어로 변한 소꿉친구를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겪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개되는 비주얼 노벨로, 연예 시뮬레이션의 묘미를 제공한다. 3주 연속 3위 자리 수성.

4위 ‘데드엔드99’는 단편 비주얼노벨이다. ‘고냥이’ 캐릭터의 목소리 연기가 인상적이다.

5위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가 차지했다. 흡혈귀인 자신의 정체를 숨기며 이중생활을 하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한 연애 시뮬레이션으로, 공략 이후 게임 속 각 히로인 각각의 에피소드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월 1째주 이후 다시 순위에 진입했다.

- 무료

1위 ‘소년삼국지’는 삼국지 장수들을 소년화한 이색적인 시나리오와 레벨업에 따라 끝없이 확장되는 풍부한 콘텐츠가 특징인 모바일 RPG다. 세로형 뷰의 편리한 유저인터페이스를 통해 화려한 전투시스템과 다양한 전략을 즐길 수 있다. 무료 부문 1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선두자리를 수성.

▲ 3월 1째주 T 스토어 무료 부문 1위 '소년삼국지'

2위 ‘네이버 지도 – Naver Map’는 네이버 포털에서 제공되는 지도 서비스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앱이다. 실시간 대중 교통 운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는 네비게이션 기능 또한 함께 제공한다.

3위 ‘에버: 리틀히어로’는 하나의 캐릭터만 컨트롤하는 형식을 벗어나 팀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전투 방식 적용으로 기존 RPG와의 차별성을 보여주는 게임이다. 스테이지 공략을 위해 30개 이상의 캐릭터를 다양하게 조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4위 ‘프렌즈팝 for Kakao’은 카카오 캐릭터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퍼즐게임이다. 서로 다른 스킬과 매력을 가진 30여종의 캐릭터들이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5위 신작게임 ‘제독의함대: 블러디오션’가 차지했다. 유저가 직접 함장이 되어 역사 속의 해상전을 지휘 할 수 있는 모바일 3D 함대전 게임이다. 실감나는 폭격음과 다각도의 뷰 시스템을 통해 생생한 전투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2016년 3월 1째주 스토어별 앱 순위 총정리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개발자/장르/내용/가격
1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2위/ Analog Budapest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3위/ 어쌔신 크리드 아이덴티티 / Ubisoft / 게임 / 롤플레잉 / $5.49
4위/ Analog Wedding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5위/ 편한가계부 Next - PC 가계부 포함 / Realbyte Inc. / 금융 / 가계부 / $3.2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개발자/장르/내용
1위/ Clash Royale / Supercell / 게임 / 전략
2위/ MSQRD by Masquerade / Masquerade Technologies, Inc / 사진 및 비디오 / 카메라 앱
3위/ Focus Timer : 집중력 향상 어플 - 포커스 타이머 / Jaesung Rhim / 생산성 / 집중시간 분석
4위/ 주군을 따르라 / yinghui he / 게임 / 롤플레잉
5위/ 에브리타임 - 대학생 시간표, 할일, 커뮤니티 / everystudio Inc. / 라이프 스타일/ 시간표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개발자/장르/내용/가격
1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
2위/ Star Knight / LeftRight / 게임 / 액션 / 1,500
3위/ 대출산부족 / DDB Studio / 게임 / 시뮬레이션 / 1,000
4위/ 죽어버린 별의 넋두리 / tales# / 게임 / 시뮬레이션 / 5,000
5위/ Circlt / 5437 / 게임 / 퍼즐 / 1,000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개발자/장르/내용
1위/ 미스틱킹덤 / Netmarble Games / 게임 / 롤플레잉
2위/ 크리스탈하츠 for Kakao / Next Floor Corp. / 게임 / 롤플레잉
3위/ 소년삼국지 / Gamepub / 게임 / 전략
4위/ 카카오내비 (김기사 3.0) / Kakao Corporation / 교통 / 내비게이션
5위/ 제독의함대:블러디오션 / Linekong_Korea / 게임 / 시뮬레이션

티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개발자/장르/가격
1위/죽어버린 별의 넋두리/테일즈샵/게임/5,000원
2위/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주식회사 로이게임즈/게임/8,800원
3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4위/데드엔드99/테일즈샵/게임/1,900원
5위/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나규민/게임/4,000원

티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개발자/장르/가격
1위/소년삼국지/㈜게임펍/게임/무료
2위/네이버 지도 – Naver Map/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3위/에버:리틀히어로/㈜ 게임에이드/게임/무료
4위/프렌즈팝 for Kakao/NHN 픽셀큐브/게임/무료
5위/제독의함대:블러디오션/linekongkor/게임/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