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김재필)가 고객 서비스 향상과 VOD 이용 활성화를 위해서 VOD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을 강화, 효과를 얻고 있다.

티브로드는 작년 11월 디지털케이블TV 777번에서 제공 중인 매일매일이벤트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타켓 이벤트를 확대했다. 고객이 VOD를 구매하면 매일매일이벤트 포털 내 게임처럼 만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매일매일이벤트 서비스는 포털 내 VOD 캐시 구매 프로모션, VOD 구매 동시 이벤트응모, 월정액 상품 가입 즉시 실시간 경품 응모 등 재미 요소를 강화하고, 신규고객, 헤비 유저 등 고객 성향에 따른 타켓 이벤트를 제공하도록 기능을 보강했다.

VOD 구매 금액 1천원당 t-응모권을 주는 이벤트를 전면 배치했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동시에 노출하고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 VOD에 재미를 더하는 매일매일이벤트 서비스 화면들

<2016 VOD보고! 응모하고! 선물받고!>이벤트에서는 VOD를 보면 매일매일이벤트에서 1만원에서 1백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선물한다.또한, VOD 구매금액당 받은 t-응모권으로 매일매일이벤트 응모 시 최대 주유권 2만원, 백화점 상품권, VOD할인쿠폰, VOD캐시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보너스 캐시, 응모권 받고 경품받자!>에서 VOD캐시를 구매하면 보너스 캐시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동시에 t-응모권도 추가로 제공한다. 3만원 VOD캐시를 구매하면 15%인 4천 5백원을 보너스로 충전하고, t-응모권도 30개를 받을 수 있다. 2만원, 1만원, 5천원 VOD캐시도 구매시 보너스와 응모권을 준다. t-응모권으로 만원에서 1천 5백원까지 VOD캐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추가로 응모할 수 있다.

<대세 CJ E&M 100% 캐시백>에서는 요즘 대세인 치즈인더트랩, 시그널, 꽃보다청춘, 응답하라 1988, 집밥 백선생 등을 마음껏 볼 수 있는 CJ E&M 월정액 상품 신규 고객에게 1만원 VOD 쿠폰을 지급한다.

티브로드 박재연 콘텐츠 사업팀장은 “매일매일이벤트 포털은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 고객이 채널 777번을 통해 VOD와 관련된 이벤트를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라며 ”이번 개편 후 매일매일이벤트를 1월 한달 동안 이용한 고객이 15만명을 넘어섰고, 향후 일정 금액 이상을 매월 사용하는 VIP 고객 전용 프로모션을 더욱 보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