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지영 기자] 삼성전자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갤럭시 S7 시리즈 제품에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현지시간) 해외 IT 전문 매체인 엔가젯은 삼성전자 인도네시아 법인이 준비한 갤럭시 S7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담겨있지 않지만 갤럭시 S6와 외관에서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그간 루머로만 떠돌았던 S7 시리즈의 방수 기능 채택은 사실로 나타났다. 티저에 나오는 인도네시아 현지 양궁 선수가 비 속에서 연습하는 도중에 갤럭시 S7 엣지를 사용하는 장면이 노출됐다. 선수가 물이 묻은 손으로 제품 화면을 터치하며 원하는 기능을 문제없이 실행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5에 방수, 방진 기능을 도입했으나 갤럭시 S6 시리즈는 이를 제외했다. 삼성전자는 2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의 하루 전날인 21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16’를 통해 삼성 갤럭시 S7 시리즈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출시일은 북미와 유럽 기준 내달 11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