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을 약간만 벗어나도 봄바람에 꽃 향기가 물씬 묻어나는 계절.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 때문에 개나리, 목련 등 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나들이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완벽한 봄 나들이를 위해서는 장소부터 근처 맛집, 드라이브코스, 날씨 등 신경써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이럴 땐 포털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들을 이용해, 센스 있게 봄나들이를 준비 해보자. 드라이브 코스는 물론 봄 축제, 맛집, 날씨 등 봄 나들이를 떠나기 전 필요한 정보를 모두 확인 할 수 있다.

◇가고 싶은 곳, 먹거리 등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봄 나들이 장소가 아직도 고민이 된다면, 파란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럴땐 여기’ (local.paran.com/)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이 서비스는 ‘가고 싶은’, ‘먹고 싶은’, ‘놀고 싶은’, ‘함께하고 싶은’, ‘공감여행’, ‘집중취재 ‘여기’’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어, 이용자들은 봄 나들이 장소뿐만 아니라 먹거리, 주변 볼거리 등 유용한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럴 땐 여기’ 검색 창에 ‘벚꽃’을 입력하면, 추천장소, 주변 먹거리 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것.

또한 원하는 장소를 클릭하면 해당 장소에 대한 다른 이용자들의 평점 및 소개, 사진, 교통안내, 전화번호 등 상세 정보를 모두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파란의 오픈 공유형 참여지도 서비스인 ‘오픈맵’과 바로 연동돼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플리커’, ‘유튜브’ 등이 제공하는 해당지역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봄 꽃, 축제 정보 등 봄 향기 즐기는 법을 안내받자

야후 코리아의 ‘야후 거기(gugi.yahoo.co.kr)’에서는 특집 포커스 코너를 마련해 ‘봄 향기 가득한 여행지’를 안내한다.

전국 지도 위에서 봄꽃으로 유명한 장소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함은 물론, 축제정보, 관련 이미지, 주변 볼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동백꽃·벚꽃·산수유·유채꽃 등 봄꽃 종류별로 장소를 추천해주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봄꽃 즐기기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야후! 거기에서는 ‘봄날 즐기는 ‘별별’ 기차여행’, ‘꽃 따라 가는 봄꽃 드라이브 코스’, ‘맛으로 느끼는 봄여행’, ‘풍성한 봄축제 현장’ 등 다양한 칼럼을 제공 중이다. 뿐만 아니라 여대생 지역 리포터 야후! 거기걸스가 추천하는 봄 100배 즐기기 코스들을 참고하면, 데이트코스 및 여행에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다.

◇전국 드라이브 코스? 포털에서 검색해 봐~

나들이 장소를 물색할 때 드라이브 코스에 대한 정보는 기본.

이럴 땐 다음 지도 (local.daum.net/map/index.jsp) 서비스를 이용해 전국의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보자. 꽃길, 해안도로, 터널, 강변 등 다양한 드라이브 코스를 지도 위에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가고 싶은 드라이브 코스를 클릭하면, 주소, 전화번호, 장소 평가, 리뷰, 포토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출발지와 도착지만 입력하면 ‘빠른길 찾기’도 가능하다.

◇나들이 지역 날씨 미리 알아보는 센스

봄을 맞아 여행을 떠나려고 한다면, 황사와 꽃샘추위를 피해 계획을 잡아 보는 것은 어떨까. 이럴 땐 파란에서 제공하고 있는 ‘날씨 서비스’(local.paran.com/weather/)를 이용해 보자. 특히 ’테마날씨’ 서비스에서는 전국 곳곳에 분포해 있는 ▲골프장 ▲야구장 ▲축구장 ▲낚시터 ▲산/계곡 ▲해수욕장 ▲유적지 ▲MT촌 등 총 16개 테마지역에 대한 날씨 정보를 일주일 단위로 제공한다.

또 위성사진 ‘하이브리드 지도’ 등을 통해 각 테마지역의 상세한 위치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 여행을 떠나는 이용자들의 목적 및 지역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빠른 길 찾기를 통해 테마지역에 대한 교통정보와 주변 UCC정보 등을 제공해 풍부한 지역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