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길주 기자] KT(대표 황창규)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는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6(MWC 2016)’에 K-Champ와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

KT와 경기센터가 지원하는 MWC 2016 참여 기업은 총 7개로  ▲<울랄라랩>의 위콘을 활용한 스마트 공장 솔루션 ▲<12CM>의 스마트폰 전용 스탬프 및 인증 솔루션 ▲<247>의 전기 충격기 기능의 호신용 스마트폰 케이스 ▲<아마다스>의 IoT기반 스마트 레버락  ▲<아토큐브>의 나무블록과 스마트폰을 연계한 스마트 토이 ▲<Alt-A>의 사각지대 지능형 교통 안전 시스템 ▲<로보틱스>의 해수욕장을 위한 인명 안전 부표 등을 KT 전시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15년 12월 경기센터-단국대가 공동으로 추진한  ‘IoT/ICT 창업 공모전’  수상팀<Alt-A>와 <로보틱스>도 KT의 지원을 받아 이번 전시회에 함께 참가한다. 두 팀은  IoT/ICT 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에서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제품개발을 진행했고,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 시장에 제품을 선보이는 기회를 얻었다.

 

KT는 이번 MWC 2016에 함께한 K-Champ들이 글로벌 진출의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글로벌 IT기업 및 투자자들과의 미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스마트 도어락 전문업체 <아마다스>의 경우 MWC 2016에서 제품을 처음으로 소개해 하반기 중 해외시장 실제 판매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KT와 경기센터는 3월 개소 예정인 경기도 판교의 ‘스타트업 캠퍼스’가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