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박정민 기자] 앱스토어에서는 아직도 사진 보정 앱인 아날로그 시리즈가 강세다. 상위 5위권에 새롭게 얼굴을 비춘 앱은 스마트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폰 닥터 플러스다.

플레이스토어와 티스토어에선 순위권을 대부분 게임이 차지했다. 특히 플레이스토어 유료부문에선 레이싱 게임인 ‘니드 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가 1위로 올라섰다. 그 외 마인크래프트와 구음진경 등의 지난주 순위권 앱들도 여전히 순위권에 머물고 있으나 니드포스피드에 밀려난 모양새다.

티스토어에서는 프렌즈팝 for kakao가 처음으로 5위권 안에 진입했다. 여전히 스팸전화를 차단해주는 앱인 후후와 후스콜도 인기다.

앱스토어

 

- 유료

이번 주에도 1위부터 3위까지의 순위는 굳건했다. 사진 보정 앱인 아날로그 도쿄, 부다페스트, 웨딩이 저번 주와 같은 순위를 차지했다. 아날로그 도쿄, 부다페스트, 웨딩은 필터를 제공해 분위기를 내주는 앱이다.

4위에 입성한 앱은 폰 닥터 플러스다. 폰 닥터 플러스는 아이폰의 현 상태를 알 수 있는 앱으로 배터리 및 CPU, 메모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주에 4위를 기록한 데이그램은 한 계단 떨어진 5위에 머물렀다. 데이그램은 시간별로 일기 작성이 가능하며 타임라인 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 있는 앱이다.

- 무료

무료부문은 순위가 모두 변동됐다. 1위는 카카오 스토리로 사진과 이야기를 카카오톡 친구들과 나누는 SNS이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 스토리에 올린 사진은 카카오톡 미니프로필에도 연동되어 보인다.

2위 알려지지 않은 세계는 어드벤처 퍼즐게임으로 장소를 돌아다니며 아이템이나 퍼즐을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게임이다. 현재 무료 행사 중이다.

3위 스노우 SNOW는 사진, 비디오를 찍고 간단한 메시지나 낙서, 스티커로 꾸며 친구에게 보내는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앱이다. 스노우 사용자들끼리 사진, 비디오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타이머를 설정하면 메시지를 읽은 뒤 사라지는 펑 메시지도 지원된다.

4위 매직 러쉬: 히어로즈는 타워 디펜스 롤플레잉 게임이다. 전통적 타워 디펜스 방식이 아닌 영웅이 타워가 되는 방식으로 역할수행과 전략전투를 결합한 게임이다.

5위 아이튠즈 유(iTunes U)는 세계 유명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앱이다. 강의, 게시물, 과제 등에 대한 질문을 올리거나 토론에 참여도 가능하다.

플레이스토어

 

-유료

1위 니드 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Need for Speed™ Most Wanted)는 유명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시리즈 중 하나이다. 한글을 지원하고 35가지 이상의 차량을 선택할 수 있다.

▲ 니드포스피드

2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3위 마녀의 샘은 100일의 게임시간 동안 마녀가 되어 수련, 마법연구, 채집, 독서, 명상 등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용사와 싸우는 게임으로 성장과정에 따라 결말이 바뀌는 멀티엔딩 시스템을 제공한다. 현재 구글플레이 추천 기념 50% 할인 행사 중이다.

4위 지하철로 고고!는 서울 지하철을 맵을 바탕으로 손님을 태우고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면 점수를 획득하는 간단한 게임이다. 열차 칸을 늘려 더 많은 손님을 모아 운행하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5위 The Room Three는 더룸 시리즈 중 최신작으로 미스테리 방탈출 퍼즐게임으로 사실적 그래픽을 제공하며 그림을 맞춰 단서를 모아 퍼즐을 해결하면 된다.

- 무료

최강폭주전설 for Kakao가 3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3D 그래픽을 통해 바이크 점프, 스턴트 묘기 등 곡예를 연출할 수 있는 레이싱 게임이다. 바이크를 구매, 육성, 성장시키는 요소도 추가되었다.

2위는 구음진경으로 지난주에서 한 단계 내려앉았다. 구음진경은 경공을 가미한 전투 요소를 지닌 무협풍 롤플레잉 게임이다. 캐릭터가 날아다닐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3위 토라 (TORA)는 5명의 영웅으로 파티를 구성해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4위 클래시오브탱크(전차제국)는 세계 각국의 탱크들과 함께 탱크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군단전, 진영전, 개인전 PVP 시스템을 제공한다.

5위 콜오브던전은 롤플레잉 게임으로 전사, 사냥꾼, 마법사 직업이 있다. 빠른 육성이 가능해 성장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하였으며 비밀던전, 연합대전 등 유저들과 연합하여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

티스토어

 

- 유료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지난주에 이어 10주째 1위 자리를 지켰다. 2000년대의 국산 유명 호러 게임인 ‘화이트데이’를 14년 만에 리메이크한 모바일 버전이다.

‘꿈꾸는 별빛의 플레이아데스’가 지난 주 대비 2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했다.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의 진행 방향을 직접 결정해 나갈 수 있는 게임으로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엔딩을 볼 수 있다.

‘마녀의 샘’은 지난 주 대비 한 계단 하락하며 3위에 머물렀다. 집에서는 수련과 마법 조합을, 집 밖에서는 전투를 통해 마녀를 육성시키는 롤플레잉 게임으로 수련 성취도에 따라 서로 다른 9개의 엔딩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위는 출시 4달 만에 처음으로 순위권에 진입한 ‘큐브 스페이스 (Cube Space)’가 차지했다. 3D 큐브 퍼즐 게임으로 각 별자리에 해당하는 모든 퍼즐을 완료할 때마다 카드를 모을 수 있다.

이어 5위는 2주 만에 순위권에 재 진입한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에게 돌아갔다. 흡혈귀인 자신의 정체를 숨기며 이중생활을 해야 하는 주인공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무료

‘후후 – 스팸 잡는 국민 1등 전화 앱’은 순위권 진입 5주 만에 무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에 등록된 2천만 개 이상의 발신자 전화번호 정보와 악성 번호를 실시간으로 공유 받아 위험을 방지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후스콜 - 세계 1등 스팸 차단 앱’은 3주 연속 2위를 수성하며 순위권 유지에 성공했다. 최대 7억 건의 전화번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팸 차단 앱으로, 스팸 및 보이스피싱 번호를 사전에 식별할 수 있는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 주 출시와 동시에 순위권에 진입한 신작게임 ‘T.O.P – 판게아의 용병’이 2주 연속 3위를 차지했다. 영웅들의 각성 시스템이 있고 적들을 공격해 부속품을 획득하는 약탈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턴제 RPG이다.

▲ T.O.P-판게아의 용병 아이콘

4위는 게임 출시 이후 처음으로 순위권에 진입한 ‘프렌즈팝 for Kakao’에게 돌아갔다. 카카오 캐릭터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퍼즐게임으로, 30여종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어 5위는 지난주와 같은 순위를 기록한 ‘삼국무신 for Kakao’다. 기존에 알려진 삼국지의 내용을 새롭게 각색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대규모 혈맹전 시스템을 제공한다.

키워드

#앱 순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