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박정민 기자] 1월 둘째 주에는 제주항공, 아머블레이드, 구음진경이 무료 앱 중에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지난 13일에 항공권 할인 행사를 연 제주항공 앱이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를 차지해 주목을 끌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부문 1위는 Analog Tokyo, 2위 Analog Budapest, 3위 Analog Wedding으로 1위부터 3위까지 오디너리팩토리의 사진 보정 앱이 휩쓸었다. 4위는 일기장 앱 데이그램이고 5위는 게임 화이트데이였다. 무료 부문 1위는 제주항공 앱이었다. 2위는 MakeupPlus, 3위는 1 Second Everyday, 4위는 Super Hexagon, 5위는 Candy Crush Jelly Saga였다.

구글 플레이 유료 부문은 1위 마인크래프트, 2위 지하철로 고고!, 3위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4위 화이트데이, 5위 Geometry Dash였다. 무료 부문 1위는 아머블레이드 for Kakao, 2위 POCKET FOOTBALLER – 포켓풋볼, 3위 Piano Tiles 2, 4위 카카오톡, 5위 캔디 크러쉬 젤리였다.

티스토어 유료 부문 1위는 화이트데이였다. 2위는 포춘하모니, 3위 방구석에 인어아가씨, 4위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 5위 랜더성의 비밀이었다. 무료 부문은 1위 구음진경이었고 2, 3위는 차례대로 후스콜과 후후라는 스팸 차단 앱이 차지했다. 4위는 네이버, 5위는 티몬이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부문 1위는 Analog Tokyo, 2위 Analog Budapest, 3위 Analog Wedding이다. 4위는 일기장 앱 데이그램이고 5위는 게임 화이트데이였다. 무료 부문 1위는 제주항공 앱이었다. 2위는 MakeupPlus, 3위는 1 Second Everyday, 4위는 Super Hexagon, 5위는 Candy Crush Jelly Saga였다.

▲ 제주항공 앱이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순위 1위에 올랐다(사진=오드엠)

1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앱으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2위 Analog Budapest도 사진 보정 앱이며 부다페스트 느낌의 필터들을 제공하고 3위 Analog Wedding도 핑크 빛의 화사한 필터를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4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으로 시간 별 일기 작성이 가능하며 타임라인 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5위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화이트데이 공식 리메이크 작품으로 특유의 감성과 공포, 게임성은 그대로 유지하되 비주얼과 콘텐츠 등은 업그레이드된 게임이다. 유저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시나리오가 바뀌는 멀티 엔딩으로 7개 다른 엔딩을 만날 수 있다.

무료 부문 1위 제주항공은 모바일에서도 바로 항공권 예약 및 조회, 체크인 등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항공 서비스 앱이다. 현재 제주항공은 누적탑승객 3천만명 돌파 기념으로 편도 특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위 MakeupPlus는 사진 보정 앱으로 메이크업을 한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다. 화장을 하지 않았어도 자연스럽게 화장을 한 듯한 사진 보정 연출이 가능하다.

3위 1 Second Everyday는 매일 1초씩 영상으로 일상을 기록하여 1달, 1년의 기록을 묶어 하나의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앱이다. 현재 무료 행사중이다.

4위 Super Hexagon은 금주의 무료 앱으로 선정된 액션 게임으로 육각형 내에서 삼각형 포인트를 조작하여 화면 밖에서부터 다가오는 벽돌들을 피해 60초를 버티면 된다.

5위 Candy Crush Jelly Saga는 King사의 캔디크러쉬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젤리컨셉의 3매칭 퍼즐게임으로 기존 시리즈와 달리 새로운 게임 모드 및 기능, 젤리 여왕과의 보스전 등이 추가되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2위/ Analog Budapest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3위/ Analog Wedding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4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1.09
5위/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 ROIGAMES Inc. / 게임 / 어드벤처 / $7.6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제주항공 / Jeju Air. co., Ltd / 여행 / 항공권 예약 및 조회
2위/ MakeupPlus - The best makeup / Xiamen Meitu Technology Co., Ltd.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보정
3위/ 1 Second Everyday / Cesar Kuriyama / 사진 및 비디오 / 가계부
4위/ Super Hexagon / Terry Cavanagh / 게임 / 액션
5위/ Candy Crush Jelly Saga / King.comLimited / 게임 / 퍼즐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 유료 부문은 1위 마인크래프트, 2위 지하철로 고고!, 3위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4위 화이트데이, 5위 Geometry Dash였다. 무료 부문 1위는 아머블레이드 for Kakao, 2위 POCKET FOOTBALLER – 포켓풋볼, 3위 Piano Tiles 2, 4위 카카오톡, 5위 캔디 크러쉬 젤리 순이었다.

▲ 아머블레이드가 구글플레이 무료 앱순위 1위에 올랐다(사진=오드엠)

1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2위 지하철로 고고!는 서울 지하철을 맵을 바탕으로 손님을 태우고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면 점수를 획득하는 간단한 게임으로 열차 칸을 늘려 더 많은 손님을 모집하여 운행하며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3위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는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을 사용한 에피소드별로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캐릭터의 움직임, 대사, 스토리 성이 있는 게임으로 현재 영어만 지원된다.

4위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화이트데이 공식 리메이크 작품으로 특유의 감성과 공포, 게임성은 그대로 유지하되 비주얼과 콘텐츠 등은 업그레이드된 게임이다. 유저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시나리오가 바뀌는 멀티 엔딩으로 7개 다른 엔딩을 만날 수 있다.

5위 Geometry Dash는 노래에 맞춰 점프를 하면 되는 리듬게임과 러닝게임이 결합된 게임이다. 난이도별로 플레이 가능하며 높은 중독성에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무료 부문의 1위 아머블레이드 for Kakao는 디펜스게임 형식의 전투와 롤플레잉 게임의 성장 콘텐츠를 갖춘 전략 모바일 게임으로 스토리모드, 보스전, 자원 쟁탈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직접 맵을 돌아다니며 콘텐츠를 만나게 되며 맵 탐색 중 보물상자, 몬스터와의 만남 등 돌발상황이 발생되어 재미를 더한다.

2위 POCKET FOOTBALLER - 포켓풋볼은 나만의 선수 아바타를 만들어 경기를 펼칠 수 있다. 선수를 훈련시켜 능력치를 고루 높이고 팀을 형성하여 채팅으로 작전 회의를 하며 전략적인 플레이도 가능하다.

3위 Piano Tiles 2는 음악에 맞춰 블랙 타일을 탭하여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4위 카카오톡은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이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카카오톡을 다시 찾는 유저가 많아져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듯하다.

5위 캔디크러쉬젤리는 King사의 캔디크러쉬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젤리컨셉의 3매칭 퍼즐게임으로 기존 시리즈와 달리 새로운 게임 모드 및 기능, 젤리 여왕과의 보스전 등이 추가되었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원
2위/ 지하철로 고고! / 딸기 스튜디오 / 게임 / 캐주얼 게임 / 999원
3위/ Minecraft: Story Mode / Telltale Games / 게임 / 어드벤처 / 6007원
4위/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 ROIGAMES / 게임 / 어드벤처 / 8800원
5위/ Geometry Dash / RobTop Games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2256원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아머블레이드 for Kakao / Avocado Entertainment / 게임 / 액션
2위/ POCKET FOOTBALLER - 포켓풋볼 / KAYAC Inc. / 게임 / 스포츠
3위/ Piano Tiles 2 / Clean Master Games / 게임 / 아케이드
4위/ 카카오톡 KakaoTalk / Kakao Corporation / 커뮤니케이션 / SNS
5위/ 캔디크러쉬젤리 / King / 게임 / 퍼즐

티스토어

티스토어 유료 부문 1위는 화이트데이였다. 2위는 포춘하모니, 3위 방구석에 인어아가씨, 4위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 5위 랜더성의 비밀이었다. 무료 부문은 1위 구음진경이었고 2, 3위는 차례대로 후스콜과 후후라는 스팸 차단 앱이 차지했다. 4위는 네이버, 5위는 티몬이었다.

▲ 구음진경이 T스토어 무료 앱순위 1위에 올랐다(사진=SK플래닛)

이번 주에도 유료부문 1위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차지였다. 2001년 발매되어 인기를 끈 국산 호러 게임 ‘화이트데이’를 리메이크한 모바일 버전으로 원작 특유의 공포감을 살린 게임진행이 눈에 띈다. 유명 웹툰 작가의 개발 참여로 기존 버전보다 한층 더 탄탄해진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포춘 하모니는 이번 주 2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순위권 유지에 성공했다. 삼인 삼색의 히로인과의 연애를 중심으로 하는 비주얼 노블 게임으로 라이트노벨 작가 Lawbeast의 스토리 참여와 전문성우들의 더빙으로 게임 몰입도를 높였다.

3위는 2주 만에 순위권에 복귀한 방구석의 인어아가씨가 차지했다. ‘방구석의 인어아가씨’는 인어로 변한 소꿉친구를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겪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개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전문 성우들의 음성 지원을 통해 비주얼 노블 장르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는 지난 주보다 한 계단 하락한 4위를 차지했다. 흡혈귀인 주인공이 소꿉친구와 여동생에게 정체를 숨기며 이중생활을 하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비주얼 노블 게임이다.

5위는 신작게임 랜더성의 비밀에게 돌아갔다. 랜더성의 비밀은 외딴 마을로 여행을 떠난 탐정 빌 발모어가 휴가 도중 사라진 소녀 엘리나를 찾기 위한 여정을 중심으로 하는 추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무료부문 1위는 새롭게 출시된 정통무협 MMORPG 구음진경이 차지했다. 유저는 전설속의 무협서 구음진경속 의 수백 가지 무공을 제한 없이 습득하여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국제무술연맹 세계 챔피언의 무술 모션캡쳐를 통해 플레이의 사실감을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후스콜 - 세계 1등 스팸 차단 앱은 이번 주 2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새로이 진입했다. 최대 7억 건의 전화번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팸 차단 앱으로,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스팸 및 보이스피싱 번호를 사전에 식별할 수 있는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후후 – 스팸 잡는 국민 1등 전화 앱은 지난 주 대비 한 계단 하락한 3위에 자리했다. 대한민국 2천만 개 이상의 발신 번호 확인 기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스팸 번호 식별 기능을 통해 스팸 전화로 인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4위는 2주 만에 순위권에 재 진입한 네이버 – NAVER의 몫이었다.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여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모바일-PC간 북마크 연동 기능 등을 제공한다.

5위는 티몬 – TMON이 차지했다. 쇼핑, 외식, 여행 관련 상품을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소셜 커머스 앱으로, 티몬페이를 바탕으로 하는 간편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주식회사 로이게임즈/게임/8800원
2위/포춘 하모니/테일즈샵/게임/8000원
3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4위/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나규민/게임/4000원
5위/랜더성의 비밀/이너스게임즈/게임/21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구음진경/스네일디지털코리아 유한회사/게임/무료
2위/후스콜 – 세계 1등 스팸 차단 앱/Gogolook/생활/위치/무료
3위/후후 – 스팸 잡는 국민 1등 전화 앱/㈜케이티씨에스/생활/위치/무료
4위/네이버 - NAVER/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5위/티몬 - TMON/TMON/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