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음악사이트 멜론(대표 신원수)이 운영하는 뮤직 앱 ‘멜론쇼윙’이 2월 설 특집 프로그램으로 방송 예정인 SBS ‘판타스틱 듀오’에서 유명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꾸밀 듀엣 파트너를 선발하는 ‘피처링 프로젝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멜론이 K-Pop을 사랑하는 음악 팬들이 사랑하는 아티스트와 음악으로 소통하는 추억을 선사하고자 마련했다. 피처링 프로젝트 이벤트는 멜론쇼윙앱 SBS 판타스틱 듀오 이벤트 페이지에서 듀엣하고 싶은 해당 아티스트의 곡을 선택해 아티스트의 영상과 반주에 맞춰 듀엣 영상을 완성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착용하면 더 좋은 품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녹음 후 싱크 조절 기능이 지원된다.

이벤트 참여자들 중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일부 회원에게는 판타스틱 듀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아티스트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

▲ 멜론쇼윙이 2월 설 특집 프로그램으로 방송 예정인 SBS ‘판타스틱 듀오’에서 유명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꾸밀 듀엣 파트너를 선발하는 ‘피처링 프로젝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멜론)

2월 설 연휴 특집으로 방송될 판타스틱 듀오는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와 일반인 참가자가 파트너가 되어 듀엣 무대를 선보이고 방청객들의 투표로 우승자를 가리는 신개념 음악 경연 프로그램이다. 방송에서 최종 우승한 1인은 파트너였던 아티스트와 듀엣으로 디지털 싱글 음원을 발매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선사한다. 또한 피처링 프로젝트 이벤트 참여자들 중 150명을 선정해 동반 1인과 함께 방송 녹화 당일 오는 22일에 방청객 및 현장 투표인단으로 초대한다.

당첨자는 1월 15일에 발표되며 판타스틱 듀오 방송 녹화는 1월 22일(금)에 SBS 상암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다. 세부 일정은 멜론쇼윙 내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본부 부문장은 “’멜론쇼윙’을 통해 음악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많은 음악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제 2의 K-Pop 스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와의 듀엣 무대를 원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와 참여자들의 재기 넘치는 음악 퍼포먼스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