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2015년 마지막 주인 12월 다섯째 주에는 점신 2016, Minecraft: Story Mode, 슈퍼함대 등이 무료 앱 분야에서 인기를 끌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Analog Tokyo, 2위는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3위는 Analog Budapest, 4위는 AirAttack 2, 5위는 Analog Wedding이었다. 무료부문은 점신 2016이 1위, Piano Tiles 2 (Don't Tap The White Tile 2)가 2위였다. 3위는 하모니 3, 4위는 Selfiecity - Selfie differently!, 5위는 마이 리틀 삼국지가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는 Minecraft: Story Mode, 2위는 Monument Vallay, 3위는 Hitman: Sniper, 4위는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5위는 Lara Croft GO가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슈퍼스타 테니스 for Kakao, 아케인 for Kakao, 일기토삼국지, Piano Tiles 2, 카카오톡 KakaoTalk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착했다.

T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2위는 포춘 하모니, 3위는 블루문파크, 4위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 5위는 마녀의 샘이다. 무료부문은 슈퍼함대가 1위, 후후 - 스팸 잡는
국민 1등 전화 앱이 2위, 왓쳐 for Kakao이 3위, 네이버 - NAVER가 4위, 휴대폰인증서서비스가 5위였다.

애플 앱스토어

12월 5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 1위는 Analog Tokyo, 2위는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3위는 Analog Budapest, 4위는 AirAttack 2, 5위는 Analog Wedding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점신 2016이 1위, 2위 Piano Tiles 2 (Don't Tap The White Tile 2), 3위 하모니 3, 4위 Selfiecity - Selfie differently! 5위 마이 리틀 삼국지 순이었다.

▲ 점신 2016이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순위 1위에 올랐다 (사진=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1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앱으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2위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화이트데이 공식 리메이크 작품으로 특유의 감성과 공포, 게임성은 그대로 유지하되 비주얼과 콘텐츠 등은 업그레이드된 게임이다. 유저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시나리오가 바뀌는 멀티 엔딩으로 7개 다른 엔딩을 만날 수 있다.

3위 Analog Budapest는 사진 보정 앱으로 부다페스트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한다.

4위 AirAttack 2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비행 슈팅 게임으로 간편한 조작으로 공격이 가능하며 3D 그래픽으로 다양한 시점 변화는 물론 지상건물, 차량 등이 실감나게 폭파되는 효과를 제공한다. 스테이지별 퀘스트와 미션 등으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 현재 할인 행사 중이다.

5위 Analog Wedding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앱이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점신 2016은 사주운세 서비스로 신년운세를 비롯 사주, 취업, 꿈, 혈액형 등 다양한 운세를 역술 데이터를 바탕으로 알려준다.

2위 Piano Tiles 2는 음악에 맞춰 블랙 타일을 탭하여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3위 하모니 3는 금주의 앱으로 선정된 게임으로 흐트러진 컬러 팔레트를 색깔에 맞춰 배치하는 퍼즐게임이다.

4위 Selfiecity - Selfie differently!는 다양한 보정 필터를 제공하는 셀카 앱으로 터치 촬영, 음량 버튼 촬영 등 손쉽게 촬영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촬영한 사진을 랜덤하게 자동 보정하는 등 터치만으로 간편한 보정이 가능하다.

5위 마이 리틀 삼국지는 모바일 전략 RPG로 삼국지 장수들의 귀여운 일러스트 표현, 다양한 인연 버프, 유쾌한 시나리오 전개 등이 특징이다. 시나리오 외에도 공성전, 도둑잡기, 천리주단기, 결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2위/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 ROIGAMES Inc. / 게임 / 어드벤처 / $7.69
3위/ Analog Budapest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4위/ AirAttack 2 / Art In Games / 게임 / 액션 / $1.09
5위/ Analog Wedding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점신 2016 / Handasoft Co., Ltd. / 라이프 스타일 / 운세, 사주
2위/ Piano Tiles 2 (Don't Tap The White Tile 2) / Cheetah Technology Corporation Limited/ 게임 / 아케이드
3위/ 하모니 3 / BorderLeap, LLC / 게임 / 퍼즐
4위/ Selfiecity - Selfie differently! / Xiamen Meitu Technology Co., Ltd.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5위/ 마이 리틀 삼국지 / LIFENG WAN / 게임 / 롤플레잉

구글 플레이

12월 5주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은 1위 Minecraft: Story Mode, 2위 Monument Vallay, 3위 Hitman: Sniper, 4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5위 Lara Croft GO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슈퍼스타 테니스 for Kakao가 1위, 2위는 아케인 for Kakao, 3위는 일기토삼국지, 4위는 Piano Tiles 2, 5위는 카카오톡이다.

▲ 슈퍼스타 테니스 for Kakao가 구글플레이 무료 앱순위 1위에 올랐다(사진=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Minecraft: Story Mode는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을 사용한 에피소드별로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캐릭터의 움직임, 대사, 스토리 성이 있는 게임으로 현재 영어만 지원된다.

2위 Monument Vallay는 불가사의한 건물을 조작하여 성에 있는 침묵의 공주를 세상으로 나오게 하는 모험 액션 게임이다. 2014년 출시된 iPad 게임 중 가장 아름다운 게임으로 선정될 만큼 시각적인 환상과 간결하고 멋진 그래픽을 자랑한다.

3위 Hitman: Sniper는 청부 살인업자의 에이전트로 역할을 수행하며 암살 스나이퍼를 즐기는 슈팅 게임이다.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 몰입도 등을 제공하며 섬세한 그래픽과 모바일 FPS 최초로 실제 탄도학에 버금가는 물리엔진이 적용되어 짜릿한 손맛을 즐길 수 있다. 현재 90% 할인행사 중이다.

4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5위 Lara Croft GO는 영화로도 유명한 라라 크로프트를 주인공으로 고대 문명 유적을 탐험하고 비밀을 파헤치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슈퍼스타 테니스 for Kakao는 실감나는 현실적 그래픽, 생생한 중계방송, 쉬운 조작감 등을 재현한 스포츠 모바일 테니스 게임이다. 하복 물리엔진을 통해 실감나는 움직임과 테스트 스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모드의 조작, 실시간 대전 기능 등을 제공한다.

2위 아케인 for Kakao는 1세대 MMORPG를 표방하는 게임으로 기존 아케인 IP에 카카오 소셜 기능이 접목되어 새롭게 출시되었다. 실시간 PVP, 파티플레이,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3위 일기토삼국지는 다른 삼국지 게임들과 달리 일기토 전투를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전략 RPG이다. 캐릭터마다 맞는 인연, 진법, 부관 시스템이 있어 조합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으며 경매장 시스템 도입, 레벨업과 퀴즈 등으로 과도한 과금 없이도 원활한 플레이를 제공한다.

4위 Piano Tiles 2는 음악에 맞춰 블랙 타일을 탭하여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5위 카카오톡은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이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카카오톡을 다시 찾는 유저가 많아져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듯하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Minecraft: Story Mode / Telltale Games / 게임 / 어드벤처 / 118원
2위/ Monument Vallay / ustwo / 게임 / 퍼즐 / 1000원
3위/ Hitman: Sniper / SQUARE ENIX Ltd / 게임 / 액션 / 659원
4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원
5위/ Lara Croft GO / SQUARE ENIX Ltd / 게임 / 퍼즐 / 1387원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슈퍼스타 테니스 for Kakao / 9M Interactive / 게임 / 스포츠
2위/ 아케인 for Kakao /  Entermate / 게임 / 롤플레잉
3위/ 일기토삼국지 / Gamepub / 게임 / 전략
4위/ Piano Tiles 2 / Clean Master Games / 게임 / 아케이드
5위/ 카카오톡 KakaoTalk / Kakao Corp. / 커뮤니케이션 / SNS

T스토어

이번 주는 신작게임의 출시와 함께 게임 앱들의 선전이 두드러졌던 한 주 였다. 무료 부문에서는 해전 전략모바일 게임 슈퍼함대가 출시와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등장을 알렸고, 왓쳐 for Kakao는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하며 3위를 차지했다. 이어 유료 부문에서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6주째 선두를 지켰으며 포춘 하모니가 2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새로 진입했다.

▲ 슈퍼함대가 T스토어 무료 앱순위 1위에 올랐다(사진=SK플래닛)

이번 주 유료부문 1위는 꾸준히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다시 한 번 상위권을 차지했다. 유명 연주자와 웹툰 작가의 개발 참여를 통해 기존 버전보다 더욱 탄탄한 스토리를 제공하고 유저의 선택에 따라 총 7개의 엔딩을 볼 수 있는 멀티 엔딩을 통해 게임의 재미를 배가했다.

2위는 출시와 함께 순위권에 진입한 포춘 하모니가 차지했다. 연애를 주제로 구성된 글과 그림, 목소리로 즐기는 게임으로 테일즈샵과 노블엔진에서 선보이는 2번째 합작 비주얼 노블이다. 라이트노벨 작가 Lawbeast가 스토리를 만들고 프로 전문성우들이 참여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블루문파크는 지난 5월 이후 처음 순위권에 진입하며 당당히 3위를 차지했다. 다양한 일러스트와 이야기, 화면 연출을 중심으로 구성된 비주얼 노블 장르의 게임으로 게임 진행 중 등장하는 선택지를 통해 이야기 전체의 흐름과 엔딩이 바뀌는 구조가 특징인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방구석의 인어아가씨 지난주와 동일한 4위를 차지하며 또 한번 순위권 유지에 성공했다. 인어로 변한 소꿉친구를 정상으로 돌리기 위해 겪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개되는 연애 시뮬레이션으로 전문 성우들의 풀보이스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5위는 지난주 대비 3계단 하락한 마녀의 샘에게 돌아갔다. 귀여운 마녀를 100일 동안 육성하는 RPG 장르로 유저의 성취도에 따라 멀티 엔딩을 볼 수 있는 구조가 특징이다.

신작게임 슈퍼함대는 출시와 동시에 이번 주 무료부문 1위에 등극하며 화려한 등장을 알렸다. 제2차 세계대전의 전장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해전 SLG 장르로 200여종의 전함을 통해 나만의 함대와 기지를 건설하여 5대양을 정복할 수 있다.

후후 – 스팸 잡는 국민 1등 전화 앱이 순위권에 새로 진입하며 이번 주 2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에 등록된 2천만 개 이상의 발신자 전화번호 정보와 악성 번호를 실시간으로 공유 받아 위험을 방지하는 앱이다.

3위는 지난주 대비 1계단 상승한 왓쳐 for Kakao가 차지했다. 던전, 퀘스트, 길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3D 액션 RPG다. 십인십색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환상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네이버 – NAVER는 4주 만에 순위권에 다시 진입하며 4위를 차지했다.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모바일과 PC간의 북마크 연동, 맞춤형 메뉴 구성, 퀵메뉴 설정 등으로 네이버 제공 서비스 사용에 최적화된 모바일 전용 앱이다.

5위는 오랜만에 순위권에 진입한 휴대폰인증서서비스가 차지했다.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한 후 필요한 상황에 즉시 PC로 전송하여 활용할 수 있는 인증서 서비스 앱이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주식회사 로이게임즈/게임/8800원
2위/포춘 하모니/테일즈샵/게임/8000원
3위/블루문파크/팀 헤임달/게임/8000원
4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5위/마녀의 샘/키위웍스/게임/30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슈퍼함대/Happy Universe Studios Limited/게임/무료
2위/후후 – 스팸 잡는 국민 1등 전화 앱/㈜케이티씨에스/생활/위치/무료
3위/왓쳐 for Kakao/rekookorea/게임/무료
4위/네이버 – NAVER/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5위/휴대폰인증서서비스/㈜인포바인/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