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카카오택시의 누적 호출 수가 13일 기준 5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3월 31일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택시는 출시 한 달 반만에 누적 호출 수 100만 건을 기록한 후 성장을 거듭해왔다. 8개월 여 기간 동안 누적된 카카오택시 호출 수는 5000만 건을 넘어섰고, 하루 호출 수는 60만 건에 달한다. 기사 회원 수는 전국 택시 면허 수의 70%를 육박하는 19만 명 이상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택시 출시 후 접수된 다양한 의견과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이를 반영해 수시로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다고 전했다. 이용자의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며 발전을 거듭한 것이 5000만 번 이상의 호출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 카카오택시가 누적 호출 5000만 건을 돌파했다.

카카오 정주환 비즈니스총괄부사장은 “3월 출시 당시만해도 ‘길거리에 택시가 이렇게 많은데 누가 귀찮게 앱으로 택시를 호출하느냐’는 부정적 시선이 많았지만, 지금은 ‘카카오택시 불러’라는 말이 더 자연스러워졌다”며 “1년도 채 되기 전에 카카오택시가 모바일 택시 호출 앱은 물론, 택시 서비스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식되고, 기사와 승객 모두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하며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는 택시 수요가 많은 연말연시에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기사 회원들의 적극적인 호출 수락을 독려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승객에게 만족스러운 배차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달 3일 고급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택시 블랙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수익화에 나섰다. 벤츠 E클래스 등 3000 CC급 차량 100여대로 운행 중인 카카오택시 블랙은 호출수와 매출액 모두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는 예상 수요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 중 차종과 대수, 운행 지역, 결제 수단을 확대하고 예약 및 대절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