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솔루션 전문업체 애스펙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장민환 www.aspect.com/kr)는 24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컨택센터 UC 솔루션과 최근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향후 컨택센터의 방향을 제시했다.

컨택센터 UC 솔루션은 커뮤니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 융합의 직접적인 결과로 안정성, 확장성, 리포팅 요구사항을 수행하는 한편 컨택센터가 전화, 인스턴트 메시지, 이메일, 컨퍼런스 콜 등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최대한 증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스펙트는 이날 컨택센터용 UC 애플리케이션도 발표했다.

이는 운영, 교육 및 지원에 필요한 비용을 최소한 줄이면서 하나의 IT-레디(ready) 표준 기반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컨택센터가 필요로 하는 UC성능을 강화시킴으로써 여타 컨택센터 SW 제품들과 차별화된다고 애스펙트는 주장했다.

장민환 지사장은 "애스펙트의 새로운 UC 애플리케이션과 UC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UC에 관심 있거나 계획 중인 모든 비즈니스 고객들이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 같은 변화로 향후 기업은 내부 직원들 및 고객들과의 소통을 진정 향상시켜 컨택 센터가 직면한 여러 가지 과제들을 해결, 생산성과 비용 감소 등 많은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순애 기자 queen2120@it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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