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제2회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이하WBC)에서 한국 야구 대표팀이 사상 최초로 결승에 진출하면서 다음 스포츠섹션의 트래픽이 급증했고, 여성 방문자수가 늘고 낮시간대 트래픽도 상승했다고 24일 밝혔다.

일본과의 결승전을 앞둔 24일 오전 현재, 다음 스포츠섹션의 평균 트래픽은 개막 전 보다 순방문자 1.5배, 페이지뷰는 2.7배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2006년 제1회 WBC 기간 평균 트래픽에 비해 순방문자는 2.2배, 페이지뷰는 2.7배 높아진 수치다.

특히, 이번 WBC에서는 야구에 대한 여성 네티즌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진 점이 주목할 만하다. WBC 개막 이전 다음 스포츠섹션의 여성 방문자 비율은 평균 18.5%였으나, WBC기간 동안 다음 스포츠섹션을 방문한 여성 네티즌의 비율은 평균 29.1%로 57.2%나 증가했다. 지난 22일 베네수엘라와의 준결승전에서의 여성 방문자수 비율은 34%로, 이전보다 무려 83.5%가 늘었다.

또한, 현지 시차로 인해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가 주로 낮에 방영되면서, TV를 보지 못하는 직장인들의 인터넷 문자중계를 통한 온라인 경기 관전이 늘어났다. 18일 한일전의 경우, 경기 시간 중 페이지뷰는 경기 전 보다 최대 4.2배 늘어났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