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11월 셋째주에는 히트, 이데아, 네이버 - NAVER 등이 무료 앱 분야에서 인기를 끌었다. 특히 히트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무료 부문 앱순위서 1위를 차지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Analog Tokyo, 2위는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3위는 인펙트 뎀 올2: 좀비, 4위는 편한가계부 Next - PC, 5위는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이었다. 무료부문은 히트가 1위, PDF Expert 5가 2위였다. 3위는 스노우 SNOW, 4위는 iTunes U, 5위는 점피햔 for Kakao가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는 마녀의 샘, 2위는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3위는 This War of Mine, 4위는 Monument Vallay, 5위는 달의 전설(Legend of The Moon)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히트, 이데아, 모바일 스트라이크, 주사위의신, V - 실시간 방송 순으로 1위부터 5위에 안착했다.

T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 2위는 마녀의 샘, 3위는 방구석에 인어아가씨, 4위는 불의단서 통합팩, 5위는 Hmmsim 2 -TrainSimulator 이었다. 무료부문은 네이버 - NAVER가 1위, 스마트DMB - 실시간 TV 시청이 2위, V3 Mobile 2.3 Standard가 3위,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이 4위, 홈쇼핑 - 10퍼센트 할인 + 10퍼센트 적립 혜택 팡팡이 5위였다.

애플 앱스토어

11월 3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 1위는 Analog Tokyo, 2위는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3위는 인펙트 뎀 올2: 좀비, 4위는 편한가계부 Next - PC, 5위는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히트가 1위, 2위 PDF Expert 5, 3위 스노우 SNOW, 4위 iTunes U, 5위 점피햔 for Kakao 순위 순이었다

▲ 히트가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Analog Tokyo는 사진 보정 앱으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2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앱이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도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현재 할인행사 중이다.

3위 인펙트 뎀 올2: 좀비는 좀비나 뱀파이어를 조작해 인간들을 같은 동족으로 감염시킨다는 컨셉의 RPG 게임이다.

 4위 편한가계부 - Next (+PC가계부)는 금융권의 200여개의 문자 양식이 지원되어 카드결제 문자를 자동으로 분석해 지출이력을 등록하고 통계보기 및 PC를 통한 데이터 보기 등을 지원한다.

5위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은 국내 사이트 내에 삽입되어 있는 무분별한 광고를 차단하여 데이터 절약과 속도향상에 도움을 주는 앱이다. 현재 출시기념 할인행사 중이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히트는 모바일 게임 최초로 언리얼엔진4를 사용해 수준 높은 그래픽을 자랑하며 온라인 게임 버금가는 화려한 액션 연출과 타격감, 자유도 높은 스킬 시스템이  특징이다.

2위 PDF Expert 5는 금주의 앱으로 선정되어 무료 행사 중인 앱이다. PDF 파일을 읽고 편집하고 관리할 수 있다.

3위 스노우 SNOW는 사진, 비디오를 찍고 간단한 메시지나 낙서, 스티커로 꾸며 친구에게 보내는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앱이다. 스노우 사용자들끼리 사진, 비디오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타이머를 설정하면 메시지를 읽은 뒤 사라지는 펑 메시지도 지원된다.

 4위 iTunes U는 세계 유수의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강의, 게시물, 과제 등에 대한 질문을 올리거나 토론에 참여도 가능하다.

5위 점피햔 for Kakao는 큐브 지형 위에서 몬스터를 피해 빠른 시간 안에 발도장 스탬프를 찍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이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Analog Tokyo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2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1.09
3위/ 인펙트 뎀 올2: 좀비 ( Infect The All 2 : Zombies ) / 게임 / Magic Cube / $1.09
4위/ 편한가계부 Next - PC 가계부 포함 / Realbyte Inc. / 금융 / 가계부 / $3.29
5위/ 유니콘 - 대한민국 1등 광고차단 / Green Cloud / 유틸리티 / $1.0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히트 / NEXON Company / 게임 / 롤플레잉
2위/ PDF Expert 5 - Fill forms, annotate PDFs, sign documents / Readdle / 생산성 / PDF 관리
3위/ 스노우 SNOW - 셀카, 얼굴인식 스티커, 꿀잼 카메라 / CampMobile Inc.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꾸미기
4위/ iTunes U / Apple / 교육 / 대학 강의 청취
5위/ 점피햔(Jumpy Hyan) for Kakao / 투빗(주) / 게임 / 아케이드

구글 플레이

11월 3주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은 1위 마녀의 샘, 2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3위 This War of Mine, 4위 Monument Vallay, 5위 달의 전설(Legend of The Moon)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히트가 1위, 2위는 이데아, 3위는 모바일 스트라이크, 4위는 주사위의신, 5위는 V - 실시간 방송 순이었다.

▲ 히트가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마녀의 샘은 100일의 게임시간 동안 마녀가 되어 수련, 마법연구, 채집, 독서, 명상 등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용사와 싸우는 게임이다. 성장과정에 따라 결말이 바뀌는 멀티엔딩 시스템을 제공한다. 현재 구글플레이 추천 기념 50% 할인 행사 중이다.

2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3위 This War of Mine은 내전 중인 국가를 배경으로 민간인이 되어 생존을 목표로 플레이하는 게임이다. 다양한 부분들이 감성을 자극하는 등 전쟁의 참혹함을 현실적으로 느낄 수 있다. 현재 50% 할인 행사 중이다.

4위 Monument Vallay는 불가사의한 건물을 조작하여 성에 있는 침묵의 공주를 세상으로 나오게 하는 모험 액션 게임이다. 2014년 출시된 iPad 게임 중 가장 아름다운 게임으로 선정될 만큼 시각적인 환상과 간결하고 멋진 그래픽을 자랑한다.

5위 달의 전설(Legend of The Moon)은 고전스타일의 던전 탐색형 액션 RPG다. 주인공을 육성시켜 엔딩을 볼 수 있는 싱글 RPG이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히트는 모바일 게임 최초로 언리얼엔진4를 사용해 수준 높은 그래픽을 자랑하며 온라인 게임 버금가는 화려한 액션 연출과 타격감, 자유도 높은 스킬 시스템이 특징이다.

2위 이데아는 스마트폰 PC게임을 표방하며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 vs 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단행본 4권 분량의 세계관으로 무장한 RPG다.

3위 모바일 스트라이크는 대규모 MMO로 기지 건설과 미션 수행으로 부대를 키워 전쟁을 하는 대규모 현대전 게임이다.

4위 주사위의신은 스킬카드, 갈림요소, 황금송아지 시스템, 통행료 강화규칙 등 새로운 재미요소들이 배치된 모바일 보드게임이다. 끝날때까지 역전의 기회가 제공되어 끝까지 긴장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5위 V - 실시간 방송은 좋아하는 스타를 찾아 팔로우하고 스타의 영상을 볼 수 있는 앱이다. 스타의 방송 일정에 맞춰 실시간 영상 시청도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마녀의 샘 / 키위웍스 / 게임 / 롤플레잉 / 1500원
2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원
3위/ This War of Mine / 11 bit studios / 게임 / 시뮬레이션 / 6999원
4위/ Monument Vallay / ustwo / 게임 / 퍼즐 / 4000원
5위/ 달의 전설(Legend of The Moon) / GoZipGame / 게임 / 액션 / 999원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히트 / NEXON Company / 게임 / 롤플레잉
2위/ 이데아 / Netmarble Games / 게임 / 롤플레잉
3위/ 모바일 스트라이크 (Mobile Strike) / Epic War / 게임 / 전략
4위/ 주사위의신 / JOYCITY Corp. / 게임 / 보드
5위/ V - 실시간 방송 / NAVER Corp. / 엔터테인먼트 / 아케이드

T스토어

이번 주는 신작게임의 출시와 기존 앱의 순위권 재진입이 연쇄적인 순위 변화를 이끌었던 한 주였다. 무료 부문에서는 스마트DMB – 실시간 TV 시청이 2위로 재진입하며 순위 변동을 주도했고, 유료 부문에서는 신작게임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가 출시와 동시에 1위에 등극하는 파란을 일으켰다.

▲  네이버 – NAVER가 T스토어 무료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SK 플래닛)

T스토어 유료부문 1위를 차지한 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는 여동생과 소꿉친구에게 흡혈귀인 자신의 정체를 숨겨야 하는 주인공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비주얼 노블 게임이다. 흡혈귀의 연애방법 프롤로그에 이어 출시된 후속 버전으로 12월 흡혈귀의 연애방법 히로인 에피소드 버전의 출시 또한 이어질 예정이다.

2위는 순위권 내에서 꾸준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마녀의 샘에게 돌아갔다. 귀여운 마녀를 100일 동안 육성하는 RPG로 성취도에 따라 멀티 엔딩을 볼 수 있는 구조가 특징인 게임이다.

방구석에 인어아가씨는 지난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3위를 차지했다. 인어로 변해버린 소꿉친구를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일어나는 스토리가 바탕이 된 연애 시뮬레이션으로 수준 높은 그래픽과 전문 성우를 통한 풀보이스 지원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4위는 어드벤처 추리게임 불의단서 통합팩이 차지했다. 사용자가 19세기 런던을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해결해나가는 게임이다. 독특한 효과음과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가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Hmmsim 2 - Train Simulator는 4계단 하락한 5위에 머물렀다. 국내 최초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의 모바일 버전이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한 서울 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을 운행해보는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료 부문 1위는 2주 연속 선두의 자리를 지킨 네이버 – NAVER의 몫이었다.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모바일과 PC간의 북마크 연동은 물론 모바일 전용 검색, 퀵메뉴 설정 등 네이버의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여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다.

2위는 스마트 DMB - 실시간 TV 시청이 차지하며 순위권 재진입에 성공했다. 별도의 데이터 사용 없이 고화질 TV시청이 가능한 실시간 TV 앱으로 지상파는 물론 케이블, 홈쇼핑채널까지 다양한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

V3 Mobile 2.3 Standard는 지난 주와 동일한 3위를 유지했다. 보안에 취약한 안드로이드폰을 실시간 악성코드 탐지를 통해 유해 환경으로부터 지켜주는 백신 앱이다.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가볍고 빠른 구동으로 사용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4위는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이 차지했다.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해 이중로그인 방지, 해킹의심거래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앱이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했다.

홈쇼핑 - 10퍼센트 할인 + 10퍼센트 적립 혜택 팡팡은 5위에 자리했다. 홈&쇼핑의 모바일 버전으로, 홈쇼핑 방송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을 제공하고 있다. 알림 설정을 통해 매일 아침 쇼핑뉴스를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흡혈귀의 연애방법 메인 에피소드/나규민/게임/4000원
2위/마녀의 샘/키위웍스/게임/3000원
3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4위/불의단서 통합팩/이너스게임즈/게임/4200원
5위/Hmmsim 2 - Train Simulator/제미니/게임/22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네이버 - NAVER /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2위/스마트DMB - 실시간 TV 시청/(주)옴니텔/생활/위치/무료
3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4위/KB국민은행 스타뱅킹/ (주)국민은행/생활/위치/무료
5위/홈쇼핑 - 10퍼센트 할인 + 10퍼센트 적립 혜택 팡팡/홈앤쇼핑/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