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송승근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지난 10월에 올레드TV 국내 판매량이 4500대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올레드TV 판매량은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10월 첫 주에는 올레드 TV 주간 판매량이 2000대에 육박하며 상반기 평균 주간판매량의 3배에 달했다.

LG전자는 올레드 TV의 화질을 체험하는 기회를 늘리고, 올레드 TV 가격을 낮추며 올레드 대중화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

▲ LG전자 올레드 TV

LG전자는 대한민국 문화유산 전시회,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 백화점 로드쇼 등을 통해 화질을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구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9월과 10월에 진행했던 올레드 특별가 체험전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이번 달에는 LG TV 그랜드 세일로 소비자 혜택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서 LG전자는 55형 풀HD 올레드 TV 가격을 지난달 보다 20만원 낮춘 319만으로 책정하며 올레드 대중화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색의 변화가 거의 없다. 기존 LCD TV와 달리 완벽한 블랙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올레드 TV는 현존하는 TV 가운데 자연에 가장 가까운 색을 구현할 수 있다. 측면 두께가 4mm대에 불과한 올레드 TV의 아트 슬림(Art Slim) 디자인은 거실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여준다.

LG전자는 이달부터 진행하는 LG TV 그랜드 세일 행사에서 70형 울트라HD TV(70UF7480)를 400만 원, 65형 울트라HD TV(65UF6800)와 풀HD TV(65LF6380)를 각각 299만 원과 240만 원의 가격으로 운영한다. LG전자는 울트라HD TV의 가격을 최대 40% 낮추는 등 대형 화면으로 고해상도의 컨텐츠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앞으로 올레드 TV로 국내 프리미엄 TV 시장의 주도권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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