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대표 이상석) 그룹사 옐로스토리는 짜이서울과 콘텐츠 제공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MOU는 지난 26일 오후3시 서울 논현동 본사서 진행됐다. 이 업무협약으로 옐로스토리는 한국을 방문한 유커들의 관심이 높은 음식점, 관광명소, 숙박시설, 쇼핑 등 다양한 국내 관광 정보가 담긴 40여만건의 콘텐츠를 짜이서울에 제공하게 된다. 짜이서울은 중국인 관광객(유커) 대상 한국여행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중이다. 옐로스토리가 제공한 콘텐츠는 짜이서울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옐로스토리는 짜이서울과 콘텐츠 제공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사진=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

양사의 업무협약은 나날이 증가하는 요우커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양질의 여행 한류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건전한 한류 확산과 국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옐로스토리는 블로그 마케팅 플랫폼인 ‘위드블로그’를 운영하는 ‘애드테크(Ad-Tech)’기업이다. 지난 10월 9일 중국 소셜커머스겸 음식점 정보사이트 ‘다중디엔핑’과 콘텐츠 제공 MOU를 체결하는 등 중국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짜이서울은 자체 웹과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숙소 예약, 항공권, 식사 선불권, 지방투어 등 실시간 한국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를 방한 요우커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2011년부터 매월 3만부씩 한국여행 정보를 담은 ‘짜이서울’ 매거진을 무가지로 발행해 한국과 중국 현지에서 배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