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LTE비디오포털에서 국내 최초로 1인 제작자들이 만든 방송을 고객 니즈에 따라 선택해 볼 수 있는 MCN 큐레이션 서비스 ‘파워 유튜버’를 서비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LTE비디오포털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방송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MCN은 멀티채널네트워크(multi-channel-network)의 약자로, 인터넷방송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1인 창작자들을 지원, 관리하며 수익을 공유하는 사업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트레져헌터, 비디오빌리지 등 국내 MCN 제공사와 제휴를 맺었다.

▲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LTE비디오포털에서 국내 최초로 1인 제작자들이 만든 방송을 고객 니즈에 따라 선택해 볼 수 있는 MCN 큐레이션 서비스 ‘파워 유튜버’를 서비스한다고 26일 밝혔다<사진 = LG유플러스>

파워 유튜버 큐레이션 서비스에는 최신/BEST/인기BJ/장르별/테마추천 등 각 코너가 다양하게 구성돼 차별화한 방송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특히 황당 카메라, 뷰티, 게임, 토크, 일상, 유머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장르별로 잘 정리해 제공하고 있어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원하는 영상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LTE비디오포털에서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타 BJ(Broadcasting Jockey)들의 방송을 마음껏 볼 수 있다. 140만명이 넘는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 BJ인 ‘양띵’, 2013년 아프리카TV 방송대상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악어’, 솔직담백 토크로 누적 시청자만 1억 400명에 달하는 ‘김이브’ 등 스타 BJ들의 영상을 한 곳에서 손쉽게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