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최신 윈도10 환경에 최적화된 ‘알툴즈 공개용’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알툴즈 공개용은 개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한 PC용 유틸리티 소프트웨어다. 윈도10 지원 버전 업데이트는 압축프로그램 알집(ALZip), 이미지 뷰어 알씨(ALSee) 외 알드라이브, 알키퍼, 알송, 알툴바, 알캡처 등 전 제품이 포함됐다.

새롭게 선보인 알툴즈 공개용 업데이트 버전은 ‘윈도10 완벽 지원’과 사용자환경(UI) 개편을 중심으로,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적용됐다.

▲ 이스트소프트는 최신 윈도10 환경에 최적화된 ‘알툴즈 공개용’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

이 업데이트 버전은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윈도10 사용률에 발맞춰, 사용자들이 최신 OS 환경에서도 필수 유틸리티 제품인 알툴즈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알집과 알씨에는 마이크로소프트사(MS)의 리본 형태 메뉴 디자인(리본 UI)이 적용되어 사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각종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고 제품의 전반적인 디자인도 윈도10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스타일로 변경됐다.

회사 측 관계자는 “1999년 알집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 17년간 다양한 알툴즈 제품을 선보이며, PC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업데이트 버전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며 “이 업데이트 역시 윈도10 이라는 새로운 PC 환경에서도 불편 없이 알툴즈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알툴즈 공개용 윈도10 지원 업데이트 버전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