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열기에 힘입어 국가대표 프로야구선수들의 친필사인 아이템이 온라인에 대거 등장하고 WBC선수들이 착용한다는 건강목걸이 판매량이 3배로 증가하는 등 온라인마켓이 WBC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20일 현재 사인볼 등 야구관련 수집품이 100여종이 올라와 있어 WBC가 시작된 3월 첫째주에 비해서도 100%나 등록 매물건수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 프로야구 선수 친필사인 매물이 30여개로 전체 수집품의 30%에 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중 가장 눈에 띄는 매물은 현재 WBC에 국가대표로 참가하고 있는 김광현, 윤석민, 이진영, 이종욱 등 총 8개 프로야구팀 100여명 선수, 코치의 친필 사인볼(스카이라인 사인용공)로, 가격은 9900~1만900원이다. 특히 일본전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봉중근 선수의 사인볼은 18일 일본전이 치러지자마자 가장 먼저 팔려나갔다.

프로야구 공인구에 각 팀 선수들의 친필 사인을 받은 사인볼도 1만∼1만5000원에 올라 있다.

사인볼 판매 문의게시판들에는 한일전에 처음 승리한 18일 이후 봉중근, 류현진 등 WBC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였지만 사인볼이 품절된 선수들의 사인볼을 구할 수 없느냐는 문의가 10여건 올라와 있을 정도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다고 옥션은 전했다.

한편 옥션에서는 WBC 선수들이 많이 하는 건강 목걸이 판매량이 WBC 이전 기간에 비해 3배로 늘었다. 봉중근, 김태균, 이진영, 김현수, 윤석민 등 WBC 대표선수들이 즐겨 착용한다는 건강목걸이(8500∼1만6900원)는 16일부터 무려 1500여개나 팔려나갔으며, 야구용품 자체도 판매량이 부쩍 늘었다. 옥션 야구용품의 3월 판매량(1∼18일)은 전년 동기 대비 45%, 전달 일평균 대비 100%나 증가했다.

옥션 스포츠레저담당 정규식 팀장은 "WBC등 국제적 스포츠대회가 열리면 수집품, 관련용품들이 일시적인 특수를 누린다"며 "특히 한일전을 앞두는 경우 타 국가와의 대결에 비해 관심이 3배 정도 더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