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의 국제전화 서비스 ‘SK국제전화 00700’이 2015년 국내 5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SK텔링크(대표 이택)는 2015 KCSI(한국산업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국제전화 부문 1위 에 오르며, 기존 NCSI(국가고객만족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NBCI(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및 KS-PBI(프리미엄브랜드지수)와 더불어 올해 5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SK국제전화 00700은 KS-SQI와 NBCI 조사에서 7년 연속 1위, NCSI는 2년 연속, KS-PBI는 4년 연속 1위를 석권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KCSI에서는 6년 만에 1위를 탈환했다.

▲ SK텔링크가 고객만족지수 5관왕을 달성했다.

SK텔링크는 국제전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통화품질 분석 및 접속시험을 강화하고, 노후장비 제거, 국제백본 회선 다중화, 주요 국가별 필드 테스트 확대 시행 등 지속적으로 통화 품질을 분석해 개선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통화품질을 직접 체험하고 비교 평가할 수 있는 통화품질평가단을 운영하면서 고객들의 엄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개선의견을 수렴해 통화품질과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세계 최초로 국제전화에서 LTE망을 통한 고품질 HD 음성통화 기술인 'VoLTE'를 시연하는 데 성공해 업계 선두주자의 면모를 과시하기도 했다.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상품 출시와 혜택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아시아나마일리지 적립요금제’, ‘11번가 요금제’는 물론 국제전화 이용량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10플러스 요금제’, ‘00700 프리 요금제’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국제전화 요금상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또한 SK국제전화 00700 고객들에게 이용금액의 10%를 OK캐쉬백으로 적립해 주는 멤버십 서비스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해외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지 못할 경우 상대방의 번호를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콜키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SK텔링크는 대표 주관 하에 매월 '고객중심경영회의'를 개최해 유통망 운영실태와 고객불만 발생 원인 등을 점검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고객경험관리(CEM) 방식을 도입해 서비스 요소마다 고객이 좋은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다방면에서 ‘고객중심’의 경영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이택 SK텔링크 사장은 “SK텔링크 창사 이래 처음으로 서비스, 품질, 브랜드에 관한 공신력 있는 상을 모두 휩쓸며 5관왕을 차지한 것은 지속적인 고객중심의 경영활동과 노력을 고객들께서 인정해주신 결과"라며, “오직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국제전화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만큼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