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SK플래닛(대표 서진우)이 O2O 서비스 ‘시럽 가이드(Syrup Guide)’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럽 가이드는 복합 쇼핑몰의 각 층별 지도는 물론 매장 정보와 위치, 사용자 주변 혜택 안내 등 다양한 쇼핑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이다.

SK플래닛은 시럽 가이드에 코엑스몰 정보를 담았다. 코엑스 몰 내에는 약 900여 개의 SK플래닛의 BLE비콘이 설치됐다. 시럽 가이드는 이를 활용한 실내 위치 측위 기술로 고객의 위치를 파악해 원하는 매장의 위치와 이동거리, 경로를 안내해 준다. 게다가 자신의 주변 매장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들도 알 수 있다. 여기에 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할인/적립 카드를 바로 노출준다.

▲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이 O2O 서비스 ‘시럽 가이드(Syrup Guide)’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사진 = SK플래닛>

시럽 가이드는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을 통해 제공된다. BLE비콘, 와이파이, GPS기술 등으로 사용자를 인식해 코엑스 몰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며 쇼핑몰에서 벗어난 것을 인식해 자동 종료된다. 쇼핑몰 내에서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도 주변혜택 알림, 매장 정보등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SK플래닛은 여기에 지난 7월, 해외 스타트업과 업무제휴로 확보한 지구 자기장 활용 실내 위치 정보 확인 시스템을 연내 적용하고 보다 정교한 고객의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실내 내비게이션 기능까지 시럽 가이드에 추가할 예정이다.

SK플래닛은 향후 다양한 복합 쇼핑몰과의 제휴는 물론 북촌 사물인터넷 도시조성을 위한 ‘북촌 가이드’ 서비스 적용 및 다양한 실내 측위 기술을 활용한 부가 기능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어 시럽 가이드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고객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간다는 계획이다.

시럽 가이드 서비스는 시럽 월렛을 설치한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비콘 알림 설정을 켜 둔 고객들에게는 코엑스 몰에 진입할 때 자동으로 설치 안내가 제공된다.

SK플래닛은 시럽 가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코엑스 몰 내에서 황금 10돈의 경품을 제공하는 ‘황금시럽을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