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은 1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비즈니스 룰 관리 구현을 통한 금융권 시스템 비용 절감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IBM이 비즈니스 룰 관리 소프트웨어(BRMS) 기업인 아이로그(ILOG) 인수 이후 금융권 기업을 위한 SOA 기반의 비즈니스 룰 관리 시스템 지원 솔루션 발표자리라서 의미가 있다고 한국IBM은 소개했다.

한국IBM에 따르면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 Business Process Management)솔루션 영역으로 ILOG 솔루션과 접목해 광범위하고 복잡한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시스템으로 반영한다.

이 솔루션은 또 ILOG의 BRMS 외에도 Optimization, Visualization, 공급망 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 등을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 영역을 함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IT 중심이 아닌 비즈니스 일선에 있는 현업 중심의 솔루션을 전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솔루션의 새로운 고객은 IBM에서 ILOG 인수를 통해 통합된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어 선택범위를 넓힐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높고 ILOG의 기존 고객사에게는 IBM의 차별화된 밸류와 다양한 솔루션을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된다고 IBM은 설명했다.

한국IBM은 글로벌 금융 위기와 금융 규제 강화, 자본시장통합법 도입 등 M&A 증가와 금융 상품의 다양화 등 금융시장 변화에 따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BRMS와 IBM이 보유한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구축 역량을 결합, 금융권 기업들의 비용 절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IBM 웹스피어 사업본부 총괄 김광식 사업부장은 "IBM의 웹스피어 솔루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 지원 역량은 지난해 ILOG 인수로 보다 강력해졌으며 올해는 ILOG 인수에 따라 강화된 솔루션 역량을 적극적으로 시장과 기업에게 전달하고 구체적인 사례로 그 가치를 입증 받는 원년이 될 것"이며 "IBM의 SOA 역량과 ILOG의 비즈니스 룰 관리 시스템 역량의 결합을 통한 가장 큰 수혜자는 금융권 고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순애 기자 queen2120@ittoday.co.kr

한국IBM, 금융권BRMS 전략 세미나 개최송주영 기자 jysong@zdnet.co.kr 2009.03.18 / PM 00:56한국IBM, 아이로그, BRMS
[Advance Computing Conference 2009] 비용절감 시대의 NEW IT 패러다임 '오픈소스' - 2009.4.14(화)[지디넷코리아]한국IBM(대표 이휘성)은 19일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비즈니스 룰 관리 구현을 통한 금융권 시스템 비용 절감 방안'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IBM은 이번 행사에서 BRMS(비즈니스 룰 관리 소프트웨어) 업체인 아이로그 인수로 강화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발표한다. 또 금융권 대상의 'SOA 기반의 비즈니스 룰 관리 시스템' 지원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이로그 국내 총판이었던 KSTEC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금융권 기업들의 화두가 되고 있는 사기방지시스템, 자금세탁방지시스템 등에 대한 구체적인 구현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IBM이 지난해 7월 인수한 아이로그 BRMS는 거래주문관리,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관리, 보험사를 위한 포탈, 금융관리 서비스, 광고, 보험 심사, 불만 처리 등 자동화 기능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