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문기업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www.wisenut.co.kr)이 서울대학교병원(원장 성상철 www.snuh.org)에 통합검색솔루션 서치포뮬러원(Search Formula-1)과 수집엔진(WISE IF)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통합검색 구축사업은 기존의 검색을 보강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전문화된 정보 수집기능 강화를 위한 것으로, 유사 검색어 추천 및 인기 검색어 제시, 사용자 개인별 검색 히스토리 제공 등 다양한 검색 편의기능이 제공된다.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검색포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정보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하게 된다.

병원이 지정한 특정 정보를 수집하고 분류하는 기능도 제공된다. 수집된 정보별로 유사문서 및 유사데이터의 중복 방지 기능도 지원함으로써 정확도와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서울대병원의 역사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히스토리를 관리할 수 있는 아카이빙시스템을 구축, 홈페이지를 통해 병원의 역사를 적극 관리할 방침이다.

코리아와이즈넛의 이현우 영업 대표는 “코리아와이즈넛은 이미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대형 병원 구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 1000개 레퍼런스를 넘어설 정도로 국내 최다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병원 통합검색 구축 사업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