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신현석 기자] 애플이 최근 아이폰6S-아이폰6S플러스와 IOS9을 선보였지만 여전히 안드로이드폰이 더 나은 점이 많다는 주장이 나와 주목된다.

23일(현지시간) 외신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보다 더 나은 이유 16가지를 기사로 실었다. 아이폰6S를 구입하기에 앞서 안드로이드폰과의 차이점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참고할 만한 정보가 될 것이다.

▲ 23일(현지시간) 외신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보다 더 나은 이유 16가지를 기사로 실었다.

1.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폰은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을 탑재해 쉽고 싸게 더 많은 저장공간을 구입할 수 있다. 아이폰은 구입하기로 결정한 만큼의 스토리지를 구매하고 더 필요하면 고가의 아이스토리지를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2. 안드로이드폰은 다 쓴 배터리를 탈착해 충전된 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다. 아이폰은 그렇게 할 수 없다. 많은 안드로이드 폰들은 폰의 후면을 분리해 배터리를 탈부착할 수 있다.

3. 많은 안드로이드 폰들은 관련 앱을 설치하면 컴퓨터와 연결돼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폰이 적외선 센서를 가졌기 때문이다. 아이폰은 그렇지 않다.

4. 안드로이드는 폰과 컴퓨터 사이로 파일들을 이동하기가 쉽다. 안드로이드 폰은 컴퓨터와 연결해 파일을 즉시 보고 작업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그렇지 않다.

5. 안드로이드는 음악을 아무 곳에서나 다운받을 수 있다. 아이폰은 노래를 업로드할 시 아이튠즈가 필요하고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려면 '아이포토'를 설치해야 한다.

6. 안드로이드 폰은 충전 시 마이크로USB케이블을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아이폰은 충전 시 애플이 공식 인증한 고가의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이 필요하다.

7. 구글 앱 스토어는 웹사이트에서 바로 폰으로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아이폰은 앱을 브라우져를 통해 설치하려면 '아이튠즈'나 '앱스토어'를 다운로드해야 한다.

8. 애플 맵은 구글맵스 만큼 뛰어나지 않지만 아이폰에서는 구글맵스를 기본으로 지정 할 수 없다.

9. 아이폰에서 손의 지문이나 패스코드로 폰의 잠금을 풀 수 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기에선 패턴이나 얼굴 인식 잠금 등 부가적인 옵션이 있다.

10. 안드로이드폰은 위젯을 추가하는 등 아이폰보다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

11. 아이폰은 폰의 홈 화면에 모든 앱을 넣어놔야 한다. 안드로이드 폰은 그렇지 않다.

12. 일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한 번에 많은 앱을 열거나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LG폰은 앱을 열어 각각의 윈도 창에서 열어둘 수 있다.

13. 안드로이드 폰에서 알림은 항상 화면 위에 나타나 보인다. 알람이나 메시지 등을 기억하거나 확인하기 쉽다.

14. 아이폰의 스누즈(낮잠알림) 기능은 시간 간격을 조절할 수 없다. 안드로이드 알람 시계는 그보다 더 유연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15. 안드로이드 이모티콘(emoji)이 애플 것보다 더 귀엽다. 이는 비즈니스인사이더의 질리안(Jillian D'Onfro)의 주관에 따른 의견이기에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16. 아이메세지(imessage)는 카톡처럼 상대방이 내 문자를 읽은 것이 확인되기에 사람에 따라 다소 쓰기 불편할 수 있다. 이 역시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