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휴대폰 30종의 벨소리로 화음을 만드는 체험유닛 ‘모바일 오케스트라’로, 故김광석의 미완성 곡을 연주하는 체험프로모션을 서울 종로구 동숭동 마로니에 공원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 오케스트라’는 30년 전 출시된 카폰부터, 삐삐, 폴더폰, 스마트폰 등이 가진 고유의 벨소리로 故김광석의 미완성 곡과 대표곡 ‘사랑이라는 이유로’를 반복 연주하고, 길거리 음악가를 위한 공연 장소로 활용된다.

▲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휴대폰 30종의 벨소리로 화음을 만드는 체험유닛 ‘모바일 오케스트라’로, 故김광석의 미완성 곡을 연주하는 체험프로모션을 서울 종로구 동숭동 마로니에 공원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사진 = SKT>

더불어 관람객은 SK텔레콤의 증강현실 기술인 ‘T-AR’을 이용해 복원한 故김광석의 공연 모습을 가상체험기기와 스마트폰으로 감상할 수 있다. 모바일 오케스트라에 연결된 건반으로 벨소리를 직접 연주해보거나 미완성 곡의 노랫말을 완성하는 캠페인에도 즉석에서 참여할 수 있다.

향후 모바일 오케스트라는 SK텔레콤의 이동형 미래체험관 ‘티움 모바일’과 함께 전국을 순회하며, 벽오지 학생 · 지역주민들에게 디지털 기술을 전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