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는 4,200 루멘 밝기의 데스크톱 콤팩트 프로젝터 VPL-E30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VPL-E300 시리즈는 탁월한 화질에 친환경 에너지 절약 기능이 결합되어 에너지 효율적인 유무선 네트워크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데스크톱 프로젝터 신제품이다.
 

 

소니의 독자적인 프로젝터 핵심 기술 3LCD 브라이트에라가 적용됐다. 4,200 루멘 밝기의 탁월한 화질을 제공한다. UV 조명의 영향을 줄여 프로젝터 패널의 수명을 연장하면서도 이미지를 밝게 구현하는 3LCD 브라이트에라 기술로 넓은 실내에서도 색 번짐 현상이나 레인보우 현상이 없는 풍부한 색채감을 구현한다. 텍스트 외에도 다양한 그래픽 도표, 사진, 동영상 등을 적극 활용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회의실 및 교실 환경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프로젝션 이미지의 각 장면 밝기에 따라서 자동으로 램프 출력을 조절하는 ‘자동 밝기 모드’, 한 장면을 오래 투사할 때 점차 밝기를 낮추는 ‘램프 디밍’ 등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4200 루멘 밝기의 동종 프로젝터 모델 중 권장 램프 교체 시간이 10,000 시간으로 가장 길어 전력 소모를 효과적으로 줄여준다.

영상신호 입력 케이블 연결 없이도 유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통한 간편한 프레젠테이션 기능도 특징이다. VPL-E300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교실 및 기업 내에서 청중의 몰입을 극대화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 듀얼 HDMI 단자를 지원해 기존 1개에서 2개로 확장하여 최신 HDMI 무선 동글 및 HDMI 유선 케이블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VPL-E300 시리즈는 밝고 선명한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고 에너지 절약 기능까지 갖추어 기업, 교육 기관 등 다양한 환경에서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홈페이지(ps.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