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싸이클럽 회원들도 미니클럽에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운영하는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은 기존의 싸이월드 클럽과 네이트온 미니클럽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미니클럽은 네이트온4.0에서 새롭게 선보인 메신저 속 커뮤니티 서비스로, 메신저 상에서 다수의 지인들과 실시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미니클럽을 연동하면 네이트온 알람을 통해 싸이클럽의 새글, 댓글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공유방, 웹하드 등을 활용해 빠른 자료 공유가 가능해 진다. 특히, 한줄 블로깅 성격의 실시간 채팅형 게시판 프리톡은 직장인들의 업무 정보 공유, 학생들의 지식 공유 등에 유용해, 미니클럽 인기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현재 미니클럽 개설 수는 약 10만개로 네이트온4.0 베타 서비스 시작 이후 채 두 달도 안 되는 짧은 기간에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SK컴즈 이재하 커뮤니케이션실장은 “미니클럽과 싸이클럽 연동으로 커뮤니티 이용자들의 보다 빠른 정보 공유가 가능하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효율적인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발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존 싸이월드 클럽 회원들은 별도로 미니클럽을 개설할 필요가 없이 네이트온 메신저 하단의 내 미니클럽 설정이나 싸이월드 클럽 내 설정 페이지에서 클릭 한번으로 미니클럽을 연동 할 수 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