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화웨이는 광주광역시청의 행정정보 운영시스템과 온-나라 시스템 노후장비 교체 사업에 자사의 고성능 스토리지를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광주광역시청은 노후화된 장비를 교체하고 신형 장비를 추가함으로써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고 업무 속도와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한국 화웨이는 행정정보 운영시스템을 비롯해 모든 업무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나라 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해 광주광역시청에 뛰어난 성능, 안정성,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는 최신 화웨이 오션스토어(OceanStor) 5800 V3와 오션스토어 5300 V3 스토리지 시스템 2종을 공급했다.

▲ 오션스토어 5300 V3 스토리지 시스템

광주광역시청이 도입한 오션스토어 제품군은 클라우드 중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업계 최상의 기능성과 성능, 효율성, 간편한 사용성을 갖췄다. 또한 SAN과 NAS 및 SSD와 HDD의 컨버전스 구성이 가능하며 이기종 스토리지까지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온-나라 시스템 운영을 위해 선보이는 오션스토어 5800 V3는 8개의 컨트롤러를 지원할 수 있어 뛰어난 확장성과 최대 1,024GB의 시스템 메모리, 8,192 LUNs를 지원하며, 행정정보 운영 시스템에 사용되는 오션스토어 5300 V3는 8개의 컨트롤러와 최대 256GB의 시스템 메모리, 2,048 LUNs을 지원한다.

한국 화웨이는 지난 7월부터 약 2달간 진행된 구축과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과정을 기존 업무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광주시청은 빠른 데이터 처리 및 백업 등에 적합한 SSD(Solid State Drive)가 대거 탑재된 화웨이의 고성능 스토리지를 도입함으로써 데이터베이스 성능과 사용자의 입출력 응답시간을 개선했다.

광주광역시청은 이번 화웨이 오션스토어 제품군 도입을 통해 스토리지 성능 개선은 물론,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을 개선해 업무 속도와 효율을 동시에 끌어올렸으며, 빠르게 변화하고 증가하는 IT 요구사항을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켈빈 딩 한국 화웨이 지사장은 “광주광역시청의 이번 행정정보 운용시스템 고도화 사업 공급은 화웨이의 기술력과 안전성, 범용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한국 화웨이는앞으로도 국내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최적의 고품질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