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는 탁월한 성능과 유연한 촬영 기능을 겸비한 최신 4K 콤팩트 프로페셔널 캠코더 PXW-FS5를 오는 11월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다목적 촬영이 가능한 ‘그랩 앤 슛’ 스타일의 PXW-FS5는 까다로운 촬영 환경에서도 다양한 구도의 촬영을 지원한다. 창의적인 기능을 통해 고품질의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전작 PXW-FS7를 보완해 이벤트 비디오그래퍼부터 기업 및 온라인 비디오 제작사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PXW-FS5는 사용자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0.8kg의 가벼운 바디에 밸런스가 탁월하다. 안정적인 핸드헬드는 물론 드론에 장착하여 촬영할 수 있다.

회전 가능한 원터치 그립으로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활용이 용이하다. 모든 주요 조작은 사용자의 손 끝 하나로 가능하며, 로우 및 하이 앵글 촬영 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3.5인치 타입 LCD 패널을 핸들부터 콤팩트 카메라 바디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구도에 맞추어 각기 다른 포지션에 장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촬영과 손쉬운 핸드헬드 운용을 지원한다.

PXW-FS5는 1,160만 화소와 830만 유효 화소를 자랑하는 수퍼35 4K 엑스모어 CMOS 센서를 탑재해 4K XAVC 고해상도 클립으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HD 센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미지 텍스처와 디테일 캡처가 가능하다. 고감도 대형 사이즈 센서로 배경 흐림을 제공한다.

저조도 환경에서도 향상된 화질로 고감도 및 저노이즈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고품질의 이미지는 10bit 4:2:2 풀 HD에서의 하이 프레임 레이트 캐시 레코딩으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비트 심도 혹은 화질 저하 없이 8초에 최대 240fps의 1/10배 수퍼 슬로우 모션 레코딩이 가능하다.

통합 전자식 가변 ND 필터가 장착된 수퍼35mm 캠코더로, 대형 포맷 센서로 피사계 심도 표현이 용이하고 유연한 노출 제어가 가능하다. PXW-FS5K 키트 모델에는 콤팩트한 파워 줌 E마운트 렌즈 SELP18105G가 함께 제공된다.

E마운트 기반의 PXW-FS5는 어댑터를 활용해 SLR 렌즈, 소니 E마운트 및 A마운트 렌즈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소니의 알파 마운트 시스템과 함께 3G-SDI 및 4K HDMI 출력, 멀티 인터페이스 슈, SD 듀얼 카드 슬롯 등 인터페이스도 강화됐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PXW-FS5는 뛰어난 성능과 0.8kg의 콤팩트한 바디에 유연한 촬영 기능을 겸비해 창의적인 표현이 가능하여 다양한 프로페셔널 제작 환경에서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니코리아는 오는 11월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208호에서 PXW-FS5 출시 행사를 열고 국내에 처음으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10월 13일부터 시작되는 사전등록자에 한하여 행사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홈페이지(ps.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