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신현석 기자] 프렌즈팝 for Kakao과 네이버 N드라이브가 각각 9월 둘째주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무료부문과 T스토어 무료부문서 1위를 차지했다.

앱스토어 유료 1는 아날로그 토쿄, 2위 Don't Starve: Pocket Edition, 3위 데이그램 4위 아날로그 웨딩, 5위 네이버 중한사전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프렌즈팝 for Kakao이 1위, 2위는 나이트메어스 프롬 더 딥, 3위는 폰타, 4위는 피파온라인 3 M, 5위는 버블 순이었다.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은 1위 디펜스 오브 포춘 2, 2위 마인크래프트, 3위 퍼스트택틱스, 4위 악당주식회사, 5위 다크드래곤이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프렌즈팝 for Kakao가 1위, 2위는 피아노 타일 2, 3위는 아케인, 4위는 카카오헬로, 5위는 도미네이션즈 순이었다.

T스토어는 신작 게임들의 순위권 내 등장이 두드러졌다. 유료부문은 마녀의 샘이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1위를 유지한 가운데, 아르베도 스페라가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무료부문은 네이버 N드라이브가 1위에 진입하며 성공적으로 순위권 복귀를 알렸다.

애플 앱 스토어

9월 2주 애플 앱스토어 앱순위 유료부문은 1위 아날로그 토쿄, 2위 Don't Starve: Pocket Edition, 3위 데이그램 4위 아날로그 웨딩, 5위 네이버 중한사전이 차지했다. 무료부문은 프렌즈팝 for Kakao이 1위, 2위는 나이트메어스 프롬 더 딥, 3위는 폰타, 4위는 피파온라인 3 M, 5위는 버블 순이었다.

 

▲ 아날로그 도쿄가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아날로그 도쿄는 사진 보정 어플로 일본 감성의 필터들을 제공한다.

2위 Don't Starve: Pocket Edition은 기존 PC게임으로 큰 인기를 누렸던 게임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어드벤처 생존 게임이다. 이상한 세상에서 캐릭터가 굶지 않고 살아남을 수 있도록 농사를 짓거나 사냥하는 등 생존을 위해 모험하는 내용이다.

3위 데이그램은 전자잉크 느낌의 심플한 일기 어플이다. 시간별로 일기 작성도 가능하며 타임라인뷰에서 1-2줄 미리보기를 통해 하루를 한 줄로 살펴볼 수도 있다. 현재 할인행사 중이다.

4위 아날로그 웨딩은 핑크 빛의 화사한 느낌의 감성 필터들을 제공하는 사진 보정 어플이다.

5위 네이버 중한사전은 온라인에서 사용하던 네어버 중국어사전을 그대로 모바일 버전으로 개발한 사전 어플이다. 별도의 중국어 키보드 설치 없이 병음과 한글로 검색이 가능하며 필기입력 키보드를 추가하여 더욱 편리하게 검색을 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프렌즈팝 for Kakao는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육각형 블록을 통해 여섯방향으로 매칭해 나가는 퍼즐게임이다. 캐릭터를 수집하는 콜렉션 기능이 특징이다. 캐릭터마다 능력치와 스킬이 있어 설정한 아바타에 따라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2위 나이트메어 프롬 더 딥은 숨은그림찾기, 미니게임 등을 통해 유령선으로 납치된 딸을 찾아 사건을 조사하고 비밀을 밝혀내고 딸을 구하는 어드벤처 퍼즐게임이다. 무료 행사 중이다.

3위 폰타는 폰트와 다양한 효과, 디자인 등을 이용해 사진을 꾸밀 수 있는 편집 어플이다. 100여가지 꾸미기 기능이 지원되며 텍스트를 사진과 합성하는 등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4위 피파 온라인 3 M by EA SPORTS™는 전세계 실존하는 팀과 리그, 선수들을 제공하는 축구 게임으로 직접 감독이 되어 선수를 영입, 팀을 관리할 수 있으며 온라인3 데이터가 완벽히 연동되기 때문에 온라인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5위 버블은 나만의 픽셀 말풍선을 만들어 텍스트, 이모지 등을 추가해 사진을 꾸밀 수 있는 사진 꾸미기 어플이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아날로그 도쿄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2위/ Don't Starve: Pocket Edition / Klei Entertainment / 게임 / 어드벤처 / $5.49
3위/ 데이그램 - 하루 한줄 일기장 'DayGram' / EUI HYUNG JUNG / 라이프 스타일 / 일기 / $1.09
4위/ 아날로그 웨딩 / ordinaryFactory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보정 / $1.09
5위/ 네이버 중한사전– Naver Chinese-Korean Dictionary / NAVER Corp. / 교육 / 사전 / $1.0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프렌즈팝 for Kakao / NHN Pixelcube / 게임 / 퍼즐
2위/ 나이트메어 프롬 더 딥 : 저주 받은 심장 컬렉터 에디션 (Full) / G5 Entertainment / 게임 / 어드벤처
3위/ 폰타(Fonta) - 재미난 사진 꾸미기앱 / ThirtyFive Inc. / 사진 및 비디오 / 사진 꾸미기
4위/ 피파 온라인 3 M by EA SPORTS™ / NEXON Company / 게임 / 스포츠
5위/ 버블 - 사진에 문자와 이모지 말풍선 추가 / Bazaart Ltd. / 사진 및 비디오/ 사진 꾸미기

 

구글 플레이

9월 2주 구글 플레이 앱 순위 유료부문은 1위 디펜스 오브 포춘 2, 2위 마인크래프트, 3위 퍼스트택틱스, 4위 악당주식회사, 5위 다크드래곤이 이름을 올렸다. 무료부문은 프렌즈팝 for Kakao가 1위, 2위는 피아노 타일 2, 3위는 아케인, 4위는 카카오헬로, 5위는 도미네이션즈 순이었다.

▲ 디펜스 오브 포춘2 가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 디펜스 오브 포춘 2는 디펜스 오브 포춘의 후속작으로 도톰치게임즈의 포춘 크로니클 에피소드 7번째 이야기에 해당하는 디펜스 게임이다. 영웅을 영입하여 최대 12부대까지 편성해 대규모 전투를 할 수 있다.

2위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3위 퍼스트 택틱스는 텐제 RPG로 자신의 턴에 캐릭터를 움직여 적을 섬멸하는 게임으로 캐릭터의 역할, 속성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플레이해야 한다.

4위 악당 주식회사는 저축은행의 계략으로 파산한 CEO가 복수를 위해 해커가 되어 저축은행의 돈을 빼오거나 범죄자를 고용해 은행을 터는 컨셉의 전략 게임이다.

5위 다크 드래곤은 글과 삽화로 이뤄진 롤플레잉 게임으로 마을을 육성하고 슈팅게임을 하는 등 다양한 게임이 합쳐져 있으며 한국어 지원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프렌즈팝 for Kakao는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육각형 블록을 통해 여섯방향으로 매칭해 나가는 퍼즐게임이다. 캐릭터를 수집하는 콜렉션 기능이 특징이며 캐릭터마다 능력치와 스킬이 있어 설정한 아바타에 따라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2위 피아노 타일(Piano Tiles) 2는 음악에 맞춰 블랙 타일을 탭하여 전세계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3위 아케인은 리니지, 바람의 나라 등 PC게임에서 느꼈던 대규모 공성 전투의 기대감을 자극하며 1세대 정통 한국형 MMORPG를 표방했다. 기존 화려한 게임들과 달리 편안하고 익숙한 그래픽과 이펙트, 타격감,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4위 카카오헬로는 다음카카오에서 선보이는 통합 전화앱으로 스팸 차단부터 카톡 계정을 기반으로 연락처 관리까지 도와준다. 주변 상점 전화번호 검색 및 위치까지 알려주는 등 여행지나 낯선 곳에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5위 도미네이션즈는 석기시대부터 우주시대까지 세계의 주요 문명들을 사용자가 이끌어가는 스토리로 자신의 문명을 탐험하고 발전, 확장시켜 나갈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디펜스 오브 포춘 2 / Dotomchi Games Inc. / 게임 / 시뮬레이션 / 1,000
2위/ 마인크래프트 Minecraft: Pocket Ed.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
3위/ 퍼스트 택틱스 (SRPG, Tactics, TFT) / FiveFinger / 게임 / 롤플레잉 / 999
4위/ 악당 주식회사 ( Very Bad Company ) / Magic Cube/ 게임 / 전략 / 999
5위/ 다크 드래곤 / spongemobile / 게임 / 롤플레잉 / 1,900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프렌즈팝 for Kakao / NHN PixelCube Corp. / 게임 / 퍼즐
2위/ 피아노 타일(Piano Tiles) 2 / Clean Master Games / 게임 / 아케이드
3위/ 아케인 / Entermate / 게임 / 롤플레잉
4위/ 카카오헬로 - 연락처,전화,스팸앱을 하나로 / Daum Kakao / 커뮤니케이션 / 연락처 관리
5위/ 도미네이션즈 / NEXON Company / 게임 / 전략

T스토어

9월 4주 T스토어는 신작 게임들의 순위권 내 등장이 두드러졌다. 유료부문은 마녀의 샘이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1위를 유지한 가운데, 아르베도 스페라가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무료부문은 네이버 N드라이브가 1위에 진입하며 성공적으로 순위권 복귀를 알렸다.

▲ T스토어 무료앱 1위은 네이버 N드라이브다. <사진 = SK플래닛>

유료부문 1위는 '마녀의 샘'이 차지했다. '마녀의 샘'은 집에서는 수련과 마법 조합을, 집 밖에서는 용사들과 전투를 통해 100일 동안 마녀를 육성시키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플레이어가 집중하는 분야에 따라 서로 다른 9가지 엔딩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르베도 스페라'는 지난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했다. 미소녀 '아모리'가 2차원의 문을 찾아 나서는 독특한 스토리가 바탕이 되어 진행되는 비주얼 노블 게임이다. 사용자는 아름다운 CG와 실감나는 풀보이스를 통해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3위는 텍스트 기반 RPG '다크 드래곤'이 차지했다. 어둠으로 잠식되어가는 다크 아일랜드에 추락한 플레이어가 다크 드래곤을 찾아서 섬을 탈출하는 스토리로, 글과 삽화로 이루어진 게임 형태가 사용자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4위는 '방구석의 인어아가씨'로 지난 주보다 한 계단 상승했다. '인어를 구한 명씨 설화'를 바탕으로 전문 성우들의 매력적인 음성과 흥미로운 스토리가 더해져 실감나는 연애 시뮬레이션을 느낄 수 있다.

5위는 순위권 재진입에 성공한 '사이터스(Cytus)'가 차지했다. 추가 지불 없이 즐길 수 있는 100여 곡의 다양한 음악이 화려한 그래픽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리듬게임 매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무료 부문 1위는 네이버의 대표 클라우드 '네이버 N드라이브 - Naver Ndrive'가 차지했다. N드라이브에 저장된 사진과 음악, 동영상을 간편하게 휴대폰에 내려 받을 수 있다. URL 보내기 기능을 통해서 주변 사람과 쉽게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개선했다.

2위는 ‘아케인’이 차지했다. 전사, 마법사, 주술사 3개의 직업을 선택하여 서로 다른 3개의 길드에 속한 80여 명이 함께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는 한국형 MMORPG이다. 쉽고 간편한 조작과 자동사냥 방식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3위는 '네이버 - NAVER'로 지난 주와 동일하다. 번거롭게 여러 번 로그인할 필요 없이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과 PC의 북마크 목록을 연동시켜 언제 어디서든 저장한 페이지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4위는 'KB국민은행 스타뱅킹'으로 두 계단 하락했다. 이중로그인 방지, 해킹의심거래 차단 기능을 통해 안전한 금융거래를 도와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뱅킹 앱이다.

5위는 ‘V3 Mobile 2.3 Standard’가 차지했다. 각종 모바일 환경의 위협으로부터 안드로이폰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백신 앱이다.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가볍고 빠른 구동으로 많은 모바일 사용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마녀의 샘/키위웍스/게임/3,000원
2위/아르베도 스페라/테일즈샵/게임/4,500원
3위/다크 드래곤/(주)스펀지 모바일/게임/2,100원
4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5위/사이터스(Cytus)/AppZil/게임/2,2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네이버 N드라이브 - Naver Ndrive/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2위/아케인/엔터메이트/게임/무료
3위/네이버 - NAVER/ 네이버 주식회사/생활/위치/무료
4위/KB국민은행 스타뱅킹/(주)국민은행/생활/위치/무료
5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